닌텐도, 10년 만의 정식 후속작 ‘피크민 4’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닌텐도가 '피크민 시리즈'의 최신작 '피크민 4'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21일 출시했다.
지난 2013년 '피크민3' 발매 이후 10년 만에 등장한 정식 후속작으로, 해외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 스코어 88점을 기록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한편, 닌텐도는 '피크민4'에 이어 오는 9월 22일에는 '피크민 1'과 '피크민 2' 두 작품을 HD 그래픽에 대응해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닌텐도가 '피크민 시리즈'의 최신작 '피크민 4'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21일 출시했다. 지난 2013년 ‘피크민3’ 발매 이후 10년 만에 등장한 정식 후속작으로, 해외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 스코어 88점을 기록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피크민 시리즈’는 지면에서 뽑아내면 졸졸 따라오는 신비한 생물인 ‘피크민’을 모아 모험을 즐기는 어드벤처 요소가 가미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이다. 이용자는 작고 귀여운 생물인 '피크민'의 힘을 모아 퍼즐을 해결하고 거대한 원주생물과 전투를 치르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피크민4’에서는 미지의 행성으로 추락한 ‘캡틴 올리마’와 ‘올리마’의 조난 신호를 받고 구조에선 나선 구조대마저 조난을 당한 상황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들의 마지막 희망은 본부에서 대기 중이던 신입 구조대원뿐이다. 게임은 신입 구조대원이 다양한 생명이 살아가고 있는 미지의 행성에서 신비한 생물 ‘피크민’과 함께 행성을 탐색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특히. 이번 작품은 주인공과 함께 행동하는 우주견 ‘와치’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와치’는 혼자서 무거운 물건을 옮길 수도 있으며, 등에 주인공과 피크민을 태우고 물 위를 건너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찾는 대상의 냄새를 추적해서 대상이 있는 곳까지 안내하는 능력도 갖췄다.
한편, 닌텐도는 ‘피크민4’에 이어 오는 9월 22일에는 '피크민 1'과 '피크민 2' 두 작품을 HD 그래픽에 대응해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구와 가족 모임, 워크숍 게임 고민 끝! ‘에브리바디 원 투 스위치’
- [동영상] '마리오, 이제 안 구해줘도 돼', 피치 공주가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게임 공개!
- [동영상] 23년 6월 닌텐도 다이렉트! 한글 지원 게임만 모아봤다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