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피해자 '통증증후군' 시달리는데…가해자는 신고·처벌 無 (한블리)[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블리' 불의의 사고로 난치병 CRPS(복합부위통증증후군)를 진단받은 교통사고 피해자의 안타까운 사연이 공개됐다.
20일 방송된 JTBC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에서는 날벼락 같은 중앙선 침범 사고로 '악마의 고통'이라고 불리는 CRPS를 진단받아 고통을 겪는 20대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한블리' 불의의 사고로 난치병 CRPS(복합부위통증증후군)를 진단받은 교통사고 피해자의 안타까운 사연이 공개됐다.
20일 방송된 JTBC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에서는 날벼락 같은 중앙선 침범 사고로 ‘악마의 고통’이라고 불리는 CRPS를 진단받아 고통을 겪는 20대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다.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에는 후미 추돌에 의해 중앙선을 침범한 차량이 정상적으로 주행하던 블랙박스 차량과 정면으로 충돌한 충격적인 사고가 담겨있었다. 더욱 경악스러운 점은 가해자의 처분 결과.
고의성이 없다는 이유로 12대 중과실인 중앙선 침범에 해당하지 않아 처벌이 불가능하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더해 사고 직후 가해자들이 실랑이를 벌이는 동안 차량에 다리가 끼고 피를 흘리는 피해자를 아버지가 먼저 발견해 신고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패널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사고 후유증으로 CRPS를 진단받아 시도 때도 없이 한쪽 다리가 불에 타는 듯한 끔찍한 고통을 겪고 있는 피해자는 혼자서는 화장실조차 제대로 갈 수 없고 집에도 들어가지 못해 가족이 운영하는 분리수거 공장 한편에 임시 거처를 마련해 지내고 있다.
무더위와 열악한 환경 속에서 불시에 찾아오는 통증을 견뎌내려 애쓰는 피해자의 모습에 패널들은 “너무 고통스러워 보인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어서 한문철 변호사도 “민사적으로 손해 배상받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아쉬움을 표하며 하루빨리 피해자가 회복되기를 기원했다.
한편 대낮 도심 주차장에서 만취한 20대들이 ‘본인들을 차로 치려고 했다’는 황당한 이유로 차량을 파손하고 훔쳐 달아난 사건이 공개되었다.
블랙박스 영상에는 보닛을 사정없이 내려치고, 사이드미러를 발로 차 부순 후 바리케이드로 돌진해 달아나는 대범한 가해자들의 만행이 그대로 담겨있어 황당함을 자아냈다. 이에 규현은 “(가해자들을) 감옥에 보내야 한다”며 따끔한 일침을 날렸다.
한편 ‘한블리’에서는 무단횡단 제로를 외치며 무모한 단체 무단횡단 사례를 보여주며 무단횡단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30분간 홀로 길거리를 배회하던 28개월 아이가 한 운전자에 의해 발견되어 무사히 부모의 품에 돌아간 사연이 공개돼 많은 이들의 가슴을 쓸어내리게 했다.
또한 한밤중 도로에 등장한 소복 차림의 귀신(?)부터 차량 충돌 이후 사라진 신원미상의 행인까지, 납량특집에 걸맞은 오싹한 사연들이 안방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블리'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 = JTBC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00억 대박' 김민재, 처제도 화제…'형부 찬스'에 '월급 탕진'까지
- 서장훈 "목 부상으로 상체 마비…못 움직여 무섭다"
- 이효리, "방송 불가" 파격 패션…김태호 PD도 당황
- 청림, 오늘(21일) 발인…암투병에 떠난 별 '애도 속 영면' [엑's 투데이]
- 이지연 아나운서 결혼, 현재 프랑스 허니문 중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