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클래스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이 금식 대신 추천한 식단은? #스타다이어트
정호연이 최근 뉴진스 신곡 〈쿨 위드 유〉 뮤직비디오 영상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자랑했습니다. 그리스 신화 〈프시케와 에로스〉를 현대적으로 각색한 이번 영상에서 정호연은 에로스로 열연했는데요. 정호연 특유의 세련되면서 신비로운 분위기 덕분에 뮤직비디오의 완성도가 높아졌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정호연은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애플 TV+ 새 스릴러 시리즈 〈디스클레이머〉와 조 탈보트 감독의 새 영화 〈더 가버니스〉, 나홍진 감독의 글로벌 신작 〈호프〉 등에 주연으로 캐스팅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죠.
정호연은 지난 2021년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에 출연하며 대세 스타로 거듭난 바 있어요. 모델 출신 답게 8등신 비율의 슬림한 체형의 소유자인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죠. 관심이 이어지자 정호연은 허리 사이즈가 20인치라고 밝히면서 관리 노하우를 공개했는데요. 식단 관리 노하우를 먼저 살펴보자면, 그는 흰쌀밥 대신 현미밥을 먹는다고 합니다. 현미밥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히는 음식이에요. 현미밥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비만 억제와 체내 중금속 배출에 탁월하거든요. 다만 현미밥을 처음 먹게 되면 다소 까끌까끌한 느낌이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입문자라면 흰쌀밥과 7:3 비율로 섞어짓는 것으로 시작했다가 점차 현미 비율을 늘리는 방향을 추천할게요. 정호연은 현미밥에 이어 두부도 즐겨 먹는 편. 두부 또한, 열량이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랍니다.
'금식', 이른바 굶는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도 밝혔는데요. 정호연은 "한국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다"라면서 "금식은 하지 않는다"라고 강조한 바 있어요. 그러면서 "다이어트가 필요한 시기에 한 달 정도 소식을 한다"라고 덧붙였죠. 실제로 많은 다이어트 전문가들도 금식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전하고 있어요. 실패할 확률이 높은 데다 금식이 오히려 폭식을 유발해 요요 현상 등을 일으킬 수 있거든요. 설령 금식에 성공하더라도 체중에 이어 근육량도 빠져서 기초대사량이 감소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고요.
정호연은 꾸준한 운동의 중요성도 강조했는데요. 그런 정호연의 최애 운동은 바로 필라테스! 앞서 필라테스에 집중하는 모습을 여러 차례 SNS에 공유해 이목을 끌기도 했죠. 필라테스에 이어 요가와 발레핏도 꾸준히 하고 있다고 하네요. 세 운동 모두 코어근육 단련에 효과적인 동작으로 이뤄져 있어 꾸준히 하면 체형과 자세 교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이처럼 건강한 식단과 꾸준한 운동으로 이뤄진 정호연의 일상을 살펴보니 그가 완벽한 피지컬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