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한글이름 새긴 축구화 출시…아시아 선수 최초

허미담 2023. 7. 20. 15: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축구선수 손흥민(31·토트넘)의 이름이 새겨진 한정판 축구화 '손흥민 팩'(HMS PACK)을 출시했다.

최근 아디다스는 손흥민과 함께해온 15년의 세월을 기념하는 특별 한정판 축구화 '손흥민 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아시아 선수를 위한 한정판 축구화는 출시하지 않았다.

이번 출시로 손흥민은 아디다스가 한정판 축구화를 선보인 최초의 아시아 선수가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디다스, 한정판 '손흥민 팩'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축구선수 손흥민(31·토트넘)의 이름이 새겨진 한정판 축구화 '손흥민 팩'(HMS PACK)을 출시했다.

최근 아디다스는 손흥민과 함께해온 15년의 세월을 기념하는 특별 한정판 축구화 '손흥민 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손흥민(토트넘)과 함께한 15년을 기념하는 특별 한정판 축구화 '손흥민 팩'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손흥민 팩' 홍보 이미지. [이미지제공=아디다스]

아디다스는 그간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 영국의 데이비드 베컴, 프랑스의 지네딘 지단 등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의 한정판 축구화를 선보인 바 있다. 그러나 아시아 선수를 위한 한정판 축구화는 출시하지 않았다. 이번 출시로 손흥민은 아디다스가 한정판 축구화를 선보인 최초의 아시아 선수가 됐다.

아디다스 측은 "이번에 출시되는 '손흥민 팩'은 아디다스가 손흥민 후원을 시작한 2008년부터 15년의 세월 동안 빛났던 순간을 담아 팬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의 친선전을 하루 앞둔 지난 17일(현지시간) 호주 퍼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번 '손흥민 팩'은 압도적인 스피드를 상징하는 축구화 'X 크레이지패스트(X CRAZYFAST)'를 재해석해 제작됐다.

특히 활력이 넘치는 서울의 야경에서 영감을 받은 강렬한 형광 노랑, 분홍, 보랏빛 네온컬러가 신발 전면에 적용됐다. 축구화 측면에는 손흥민의 이름이 한글로 새겨져 있다.

아디다스는 '손흥민 팩' 출시를 기념해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상도 선보인다. 손흥민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 영상에는 2010년 함부르크SV에서 터트린 영광의 데뷔골부터 2020년 푸스카스상을 수상한 번리전 원더골, 2022년 골든부츠상 수상의 순간과 2022년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 당시 마스크 투혼 등 아디다스 축구화를 신고 활약을 펼쳤던 순간이 담겼다.

이번 '손흥민 팩'은 성인 남성용 레이스리스 FG와 성인 남성용 TF, 그리고 성인 여성/유소년을 위한 TF J 3종으로 출시됐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