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초·중학생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캠프’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31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Jump up! 자기주도학습 캠프'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8월 11일에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중학생 1~2학년 30명, 초등학생 4~5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31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Jump up! 자기주도학습 캠프’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8월 11일에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중학생 1~2학년 30명, 초등학생 4~5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사전에 진행하는 학습유형검사 결과를 토대로 유형별 그룹 활동을 통해 자신의 학습 강·약점을 분석하고, 학습 목표를 세워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갤러리워크 방식의 학습 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소통하며 자신만의 자기주도학습법을 디자인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캠프 참여자는 추첨제로 선정되며,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nyj.go.kr/youth/futurenedu)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시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그리는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라며“청소년들이 미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교육 분야 공약 중 하나인 ‘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상반기에 진행된 진로N자기주도학습코칭 프로그램의 높은 만족도와 요구를 반영해 여름방학을 맞아 캠프 형태로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 여름방학 프로젝트 운영
- 경기도,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여름방학캠프 개최
- 경기도, 여름방학 기간 어린이와 가족대상 '반려가족 문화 교육' 실시
-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