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정규 7집 써클 주간 차트 2관왕…굳건한 ‘밀리언셀러’ 존재감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3. 7. 20. 10: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엑소(EXO)가 정규 7집 'EXIST'(엑지스트)로 써클차트 2관왕에 올랐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지난 10일 발매된 엑소 정규 7집 'EXIST'가 오늘 발표된 써클 주간 차트(7월 9~15일)에서 리테일 앨범 및 앨범 차트 1위로 2관왕을 차지해 엑소의 변함없는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고 밝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엑소(EXO)가 정규 7집 ‘EXIST’(엑지스트)로 써클차트 2관왕에 올랐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지난 10일 발매된 엑소 정규 7집 ‘EXIST’가 오늘 발표된 써클 주간 차트(7월 9~15일)에서 리테일 앨범 및 앨범 차트 1위로 2관왕을 차지해 엑소의 변함없는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고 밝혔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엑소는 이번 앨범으로 하루 만에 음반 판매량 107만 장을 돌파, 통산 7번째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데 이어,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음반 판매량) 역시 156만 장을 넘으며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하는 등 굳건한 존재감을 입증한 바 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70개 지역 1위에 올랐음은 물론, 중국 QQ뮤직 및 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QQ뮤직 ‘다이아몬드 앨범’(판매액 5백만위안 달성) 인증을 받는 등 글로벌한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앨범에는 쿨섹시 바이브가 돋보이는 타이틀 곡 ‘Cream Soda’(크림 소다)를 포함한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9곡이 수록되어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엑소 정규 7집 발매를 기념해 진행 중인 팝업스토어 ‘EXOcial Club - Cream Soda’(엑소셜 클럽 - 크림 소다)는 8월 6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디뮤지엄 M2 (1F) 및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열린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