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요 마음 사로잡는 프리미엄 특화설계 아파트 ‘e편한세상 홍성 더센트럴’ 관심

정진 2023. 7. 20. 1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성을 존중하고 다양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주거 공간도 획일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수요자의 입맛에 맞는 각양각색의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도 갖춘 프리미엄 특화설계 아파트는 더욱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충청남도 홍성군에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DL건설의 'e편한세상 홍성 더센트럴'은 특히 홍성군에 처음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단지 설계에 많은 공을 들이면서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수요자 니즈에 맞춰 다양한 맞춤형 설계와 특화서비스 선보이는 분양 단지 ‘눈길’
- 분양가 상승 기조에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한 기 분양 단지 관심 확산

개성을 존중하고 다양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주거 공간도 획일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수요자의 입맛에 맞는 각양각색의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도 갖춘 프리미엄 특화설계 아파트는 더욱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실제로,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공간을 변경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를 비롯해 알파룸, 홈오피스, 다락, 테라스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공간 특화설계들이 적용된 단지들은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이 진화하면서 피트니스센터는 물론, 골프연습장, 수영장, 게스트하우스까지 다양하게 들어서고 있는 추세다.

충청남도 홍성군에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DL건설의 ‘e편한세상 홍성 더센트럴’은 특히 홍성군에 처음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단지 설계에 많은 공을 들이면서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단지는 채광을 고려해 전 세대 남동향 및 남서향으로 배치하고, 여유있는 중대형 평형에 4베이 판상형과 탑상형을 조화롭게 구성한 프리미엄 주거단지로 특화했다.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도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세대 내에는 대형 현관 팬트리를 설치해 수납력을 높이고, 거실 아트월을 주방 공간까지 확장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방에는 와이드 주방창호를 적용해 통기성을 높이는 동시에 탁 트인 시야를 확보했다.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의 병렬배치가 가능하도록 해 원스탑 세탁 공간을 마련했다.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할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입주민들은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단지 내·외부에서 가스밸브차단, 조명 제어, 난방 제어 등이 가능하고, 원격검침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스마트폰원패스시스템 등의 생활 편의 시스템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미세먼지 걱정없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된다.

고품격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체력 증진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룸 등의 운동 공간과 아이들의 여가 및 놀이를 위한 실내놀이터, 어린이집 등 자녀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또 가족과 이웃 간의 교류가 가능한 주민카페,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최근 지속적인 분양가 상승 기조 속에서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로 꼽힌다. 이 단지는 금융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와 계약 시 각종 혜택 등을 제공하여 500만원으로 입주 시까지 추가 비용 부담이 없기 때문에 수요자 입장에서 자금 조달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특히 최근 분양가가 지속 상승하고 있고 기준 금리가 동결되기는 했지만 대출 금리가 치솟은 만큼 수요자들에게 이자에 대한 부담도 높아진 상황에서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세심한 배려가 엿보인다.

‘e편한세상 홍성 더센트럴’은 충청남도 홍성군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전용면적 84~101㎡ 총 470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별로는 △84㎡A 154세대 △84㎡B 119세대 △84㎡C 117세대 △101㎡ 80세대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