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준법경영 국제표준 인증 'ISO 37301'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ISO 37301은 준법경영에 관한 요구사항과 절차 등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해 부패방지경영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해린 기자]
SK텔레콤이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ISO 37301은 준법경영에 관한 요구사항과 절차 등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4월 제정했다.
SK텔레콤은 ▲전기통신사업 ▲공정거래 ▲BR(Business Partner Relationship) 및 하도급 ▲정보보호 ▲안전보건 ▲인사노무 ▲반(反)부패 ▲지식재산권 ▲기업지배구조 등 9개 부문에 대한 준법 관리체계를 국제표준에 맞게 충실히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채종근 SK텔레콤 컴플라이언스 담당은 "회사가 꾸준하게 추진해 온 컴플라이언스 활동과 관리체계가 국제표준 인증심사를 통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SKT는 대내외로부터 더욱 탄탄한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도록 앞으로도 준법경영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해 부패방지경영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ISO 37001와 ISO 37301을 모두 받은 건 국내 통신 3사 중 SK텔레콤이 처음이다.
박해린기자 hlpark@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