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민선8기 1년 공약 이행률 47% 순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취임 1년을 맞은 김성제 의왕시장의 민선 8기 공약사업 이행률이 47%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민선 8기 출범 후 지난 1년 동안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우선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명품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추진이 필요한 만큼, 공약사업 이행에 박차를 가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취임 1년을 맞은 김성제 의왕시장의 민선 8기 공약사업 이행률이 47%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 시장은 지난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2분기 공약사업 추진상항 보고회’를 열고 공약 및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애로사항과 추진현황 등을 점검했다.
7월 현재 민선 8기 의왕시 공약사업은 전체 81개 사업 중 13개 사업을 마무리해 16%의 완료율을 보였고, 전체 공약 이행률은 47%였다.
김 시장은 평소 고령화·저출산 사회 문제 해결과 시민들이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정책사업에 대한 신속한 추진을 강조해 왔고, 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 등의 까다로운 행정절차를 최대한 앞당겨 올해 상반기 중 △노인버스 무료 승차 지원 △산후조리비 및 산모건강관리사 지원 △노인 건강생활 더하기 사업 등의 공약사업을 완료했다.
또한, 왕곡복합타운 도시개발사업, 포일산업단지 조성사업 등의 중장기 사업에 대해서는 시 주도의 사업추진을 위해 다양한 개발 구상안을 검토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민선 8기 출범 후 지난 1년 동안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우선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명품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추진이 필요한 만큼, 공약사업 이행에 박차를 가해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민선 8기 의왕시 공약사업은 지난 4월 발표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3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를 획득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친개라고 생각해" 카페 女주인 끌어안고 만져댄 건물주 70대男
- "초3 딸 키우는 여경에게 80대男 접대강요한 파출소장은…"
- 갑질 유명 쇼호스트 누구길래 "욕설 내뱉고 빨래시켜…새벽에 카톡도"
- 음주운전 후 동남아女 성매매 의혹까지…野 최연소 도의원의 추락
- 쌍방울의 이재명 방북비 대납…국민의힘 "李 대선 프로젝트"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