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친환경 비전 담은 기업시민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이앤씨는 친환경 비전을 담은 12번째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세계적 흐름에 기반한 '지속 가능한 성장' 비전과 환경·사회 관점의 경영 성과를 적극 반영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리 지표를 확대하고 그룹사 ESG 데이터를 통합 검증해 투명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환경·사회적 영향 외에도 재무적 영향을 종합 평가할 수 있는 '이중 중요성 평가'도 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이앤씨는 친환경 비전을 담은 12번째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세계적 흐름에 기반한 ‘지속 가능한 성장’ 비전과 환경·사회 관점의 경영 성과를 적극 반영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리 지표를 확대하고 그룹사 ESG 데이터를 통합 검증해 투명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환경·사회적 영향 외에도 재무적 영향을 종합 평가할 수 있는 ‘이중 중요성 평가’도 도입했다.
환경 영역에서는 기후변화로 인한 리스크와 기회 요인이 미칠 영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립한 ‘중장기 탄소감축 로드맵’ 이행 성과를 기후변화 재무 정보공개 협의체(TCFD) 공시 권고안을 기준으로 기술했다. 탄소배출량 감축을 위한 주요 활동을 소개하고 기후변화 적응 전략 및 적용 사례도 소개했다.
강창욱 기자 kcw@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잠기고 쓸려간 뒤 ‘네 탓 공방’…허술한 재난관리의 민낯
- ‘100억 갖고 튀어라’…경찰, 수표 들고 도망간 40대 남성 추적
- 지긋한 장마 19일부터 소강…‘찜통더위’ 온다
- “김여사 에코백 속에 샤넬백”…민주당 인사의 자책골
- 이준석 “尹 ‘카르텔 보조금으로 수해 복구’ 조언 참모 잘라야”
- ‘황제주’ 에코프로 10%대 급등… 코스닥 시총 1위 탈환
- 음주단속 피해 도주한 차량에 두 자녀 아빠 치어 숨져
- “로또 AI 예측? 다 뻥” 6백만원 내고 5천원짜리만
- 침수 9분간 몰랐던 청주시…“버스, 지하차도 가라” 통보
- 폭우 휩쓴 청주 안경점 “두 번 망했어도 한 번 더” [사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