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강원, '2019년 U-20 월드컵 준우승 주역' 이지솔 영입... 임창우는 제주로 트레이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FC가 중앙 수비수 이지솔(24)을 영입했다.
강원FC는 18일 "제주유나이티드와 트레이드를 통해 제주에서 이지솔을 영입했고 임창우가 제주 유니폼을 입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지솔은 2019년 FIFA U-20 월드컵에 나서 준우승을 이끈 중앙 수비수다.
2018년 이지솔은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대전하나시티즌에 입단해 K리그에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강원FC가 중앙 수비수 이지솔(24)을 영입했다.
강원FC는 18일 "제주유나이티드와 트레이드를 통해 제주에서 이지솔을 영입했고 임창우가 제주 유니폼을 입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지솔은 2019년 FIFA U-20 월드컵에 나서 준우승을 이끈 중앙 수비수다. 2018년 이지솔은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대전하나시티즌에 입단해 K리그에 데뷔했다. 입단 연도에 4경기를 소화한 이지솔은 이듬해부터 꾸준히 경기에 출전하며 현재까지 90경기 출전 1득점을 기록했다.
이지솔은 185cm·80kg의 건장한 체격을 바탕으로 헤더, 몸싸움, 제공권 장악 등에 장점이 있다. 실제로 U-20 월드컵 8강전에서 헤더로 득점해 4강전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경기 운영 능력에도 자신을 내비친 그는 발이 빠른 수비수로서 빌드업 시 공격 전개에 속도감을 높여줄 전망이다.
이지솔은 "어떻게 하면 이 팀에 잘 녹아들 수 있고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생각을 많이 했다. 개인적인 목표보단 팀이 더 잘 되는 게 목표다"라며 "각오를 말로 표현하는 것보다 경기장에서 직접 판단하실 수 있도록 경기에 출전하게 된다면 몸소 증명하겠습니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 강원FC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월 'EPL 직관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손흥민-황희찬-김지수 직접 보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단독] 김진수, 사우디 복귀 안한다... 전북과 '장기 재계약'으로 잔류 성공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전북, 제주서 '국가대표 풀백' 안현범 영입... 김건웅과 트레이드 - 풋볼리스트(FOOTBALLI
- 루카쿠에게 뒤통수 맞은 인테르, 다른 대안 마련 중…이란 공격수도 후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유, ‘덴마크 홀란’ 회이룬 위해 매각 필요...헨더슨-매과이어-프레드 후보 - 풋볼리스트(FOOTBA
- 선두 울산 꺾은 수원, K리그1 23라운드 베스트팀 선정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