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여러분~조혜련 ‘신약의 세계로 오십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약의 세계로 오십쇼'와 '이스라엘로 오십쇼'를 통해 성경 이야기를 재밌게 들려준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가 이번에는 신약에 도전한다.
이후 조혜련 집사의 어머니와 딸에게 성경을 쉽게 가르치는 '구약의 세계로 오십쇼' 개그우먼 박미선 권사와 함께 떠난 성지 순례 프로그램 '이스라엘로 오십쇼'가 인기리에 연속 방영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약의 세계로 오십쇼’와 ‘이스라엘로 오십쇼’를 통해 성경 이야기를 재밌게 들려준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가 이번에는 신약에 도전한다. 지난 17일 시작된 ‘신약의 세계로 오십쇼’는 구약 말라기와 신약 마태복음 사이의 400년 공백 기간 2편을 2주 동안 전한 뒤 사복음서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전권을 다룬다.
오는 24일 공개되는 ‘신약의 세계로 오십쇼 프리뷰-중간사’ 편은 이스라엘이 왜 로마의 통치를 받게 됐는지, 헤롯과 바리새인, 사두개인은 누구인지 등 중간사 400년의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개그맨 김기리가 게스트로 참여해 조혜련 집사와 환상의 호흡을 선보이며 더욱 풍성한 재미를 더한다.
오는 31일부터 매주 방송되는 ‘신약의 세계로 오십쇼’ 본편은 사복음서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순서대로 강의할 예정이다.
‘오십쇼’ 시리즈는 2년 전 50세가 된 조혜련 집사의 버킷 리스트를 실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작됐다. 아들 우주에게 성경을 가르친 것을 계기로 본격적인 성경 강의 프로그램으로 발전했다. 이후 조혜련 집사의 어머니와 딸에게 성경을 쉽게 가르치는 ‘구약의 세계로 오십쇼’ 개그우먼 박미선 권사와 함께 떠난 성지 순례 프로그램 ‘이스라엘로 오십쇼’가 인기리에 연속 방영됐다.
유튜브에서는 “어려운 성경이 쉽게 머릿속에 들어온다” “새신자들에게 보내주니 재미있게 성경에 접근할 수 있었다” “조혜련 집사의 강의를 들으며 통독을 시작했다’ 등 성도들의 간증과 호응이 쏟아졌다. 아들 우주에게 강의한 ‘신·구약 성경 요약 30분’ 편은 유튜브 조회수 210만회를 넘으며 지금도 인기를 얻고 있다.
‘신약의 세계로 오십쇼’는 유튜브 CGN 채널과 퐁당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와 퐁당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업로드된다. TV는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에 방영된다.
박효진 기자 imher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판 성혁명 쓰나미 맞서… ‘펜을 든 방파제’가 될 것” - 더미션
- 한국교회 ‘납골당 잔혹사’ 벗어나려면 ‘죽음’에 대한 교육과 장묘문화 개선 시급 - 더미션
- “간판만 건졌다”… 폭우에 교회들 침수 피해 잇따라 - 더미션
- 르네상스 그 후… 천상의 빛이 사람을 비추다 - 더미션
- 온 성도 뭉쳐 축제 즐기듯 채비… 작은교회 목사 세대교체 부축 - 더미션
- “난 자랑스러운 ‘복음 인플루언서’… 죽기까지 사랑하라는 보물 같은 가르침 전하죠” - 더
- 워싱턴DC서 급성장하는 美 초교파 교회엔 특별한 것이 있다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