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 기원 '밀양 평화 음악회' 개최 [밀양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밀양시협의회는 18일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음악회'를 밀양시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시민과 함께 남북평화통일을 염원하고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각급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중·고등학생, 북한이탈주민, 지역민, 자문위원 등 75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밀양시협의회는 18일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음악회’를 밀양시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시민과 함께 남북평화통일을 염원하고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각급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중·고등학생, 북한이탈주민, 지역민, 자문위원 등 7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음악회 1부 공연에는 밀양출신 예술인의 △부부성악가(3소프라노, 3바리톤) 앙상블 △밀양심포닉밴드 색소폰 4중주단, 금관5중주단 연주와 2부 공연에는 △평양설경예술단 천재 기타리스트 권설경 단장과 가야금, 아코디언 연주와 북한 노래 △밀양시소년소녀합창단의 합창으로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전 출연진과 모든 관객들이 한반도기 손수건을 들고 ‘우리의 소원’을 합창하며 평화통일의 간절한 마음을 담아 음악회의 감동을 이끌어 내며 음악의 아름다운 선율과 화음처럼 평화를 향한 한마음이 소통과 공감의 시간으로 채워졌다.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정문·가곡야구장 시설 개선 공사 완료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정문·가곡야구장 시설 개선 공사를 완료돼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공단은 정문 야구장 홈 마운드 위치를 포수 뒷공간을 활용해 약 5~7m 뒤로 위치를 조정해 사회인 야구 경기를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파울타구에 의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포수 뒤 내야 덮개식 그물망도 신규로 설치했으며 가곡야구장에는 커튼식 그물망 높이를 개선해(6→10m) 공사를 진행했다.
이번 야구장 정비공사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신청을 통해 총 1900만원 예산이 편성으로 공사가 진행됐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심사, 결정에 참여하는 제도다.
◆밀양 의열체험관의 내 손으로 만드는 역사놀이교실
밀양 의열체험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8월20일까지 ‘내 손으로 만드는 역사놀이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력 함양과 인문학적 사고 증진을 목적으로 교과과정과 연계되는 강의 및 놀이형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역사 신문 만들기, 우리나라 태극기 만들기의 2가지 교육 활동으로 주말 및 공휴일 오후 2시, 4시에 각각 1시간씩 진행된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서 신청(선착순)을 받는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레전드’ 이다빈의 희망 “버추얼 태권도, e스포츠이자 하나의 게임 됐으면” [쿠키인터뷰]
- 흔들리는 ‘국민주’ 삼성전자…주가 회복 가능할까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김기현 “침몰하는 이재명호, 이제는 배를 버려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