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아이스버킷 챌린지’로 밝혀진 셀럽들의 인맥
2023. 7. 18. 16:43
9년 만에 부활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도전한 스타들?
루게릭병의 근육 수축 증상을 잠시 느껴보자는 취지로 시작된 아이스버킷 챌린지! 그런데 이러한 챌린지가 국내 최초로 세워지는 루게릭 요양센터의 착공을 앞두고 9년 만에 다시 유행하고 있어 화제이다.
「 아이유 」
가수 션의 지목을 받아 2023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아이유. 좋은 취지인 만큼 그녀는 아이스버킷 영상에 그치지 않고, 아이유애나(팬클럽명)의 이름으로 5,000만 원을 기부하며 훈훈한 행보를 이어갔다. 아이유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지목한 이들은 영화 〈드림〉으로 인연을 맺은 허준석, 〈브로커〉로 친해진 이주영, 드라마 〈호텔 델루나〉로 친분을 쌓은 이도현이다. 한편 아이유는 2014년, 2018년에도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바 있으며, 이번이 3번째 챌린지이다.
「 박보검 」
션의 러닝 크루인 '언노운 크루'에 속해 있는 박보검 또한 션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나섰다. 아이유가 그의 영상에 “어 근데 모자 쓰고 하면 무효지 않아?”라는 장난 댓글을 달면서부터 박보검의 챌린지 영상은 더욱 화제가 된 바! 한편 두 사람은 현재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함께 촬영 중이다.
「 덱스 」
아이스버킷 아니고 아이스 드럼통 챌린지?! 예능 대세 덱스 또한 모델 신현지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도전했다. 그는 UDT 출신답게 남다른 스케일의 챌린지를 선보였는데, 커다란 아이스박스를 홀로 들고 박력 있게 쏟아붓는 모습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한편 덱스가 다음 도전자로 지목한 이는 기안84, 오킹, 가수 권은비이다.
「 미미 」
미미의 챌린지 영상이 화제가 된 이유! 바로 미미와 친분이 없는 것으로 알려진 박보검이 그녀를 지목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네티즌들의 추측은 이러하다. 앞서 미미는 〈뿅뿅지구오락실2〉에 출연, 인물 퀴즈에 등장한 박보검의 사진을 보고 김범수라고 답해 모두를 폭소케 했고, 이를 본 박보검이 아이스버킷 챌린지 다음 주자로 오마이걸 미미를 지목했다는 것이다.
「 이영지 」
얼음물 맞기 대신 기부금으로 선행?오마이걸 미미에게 지목을 받은 MZ 대통령 이영지는 특별하게도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였다. 그녀는 “물을 맞는 대신 기부하는 방법도 있더라. 그래서 기부했다”라며 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한 증서를 SNS에 인증했다. 이후 이영지는 다음 타자로 그룹 이달의 소녀 이브, 위키미키 최유정, 가수 이채연을 지목했다.
「 딘딘 」
위너 김진우의 바통을 이어받은 딘딘은 1+2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도전했다. 그는 비가 쏟아지는 악조건의 날씨에도 농구 팀 멤버들과 함께 챌린지 영상을 찍었는데, 〈환승연애2〉로 유명한 정규민, 절친으로 알려진 슬리피가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