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임파서블, 헤일리 앳웰 '이 음식'으로 피로 풀었다… 효과 어떻길래?

이해나 기자 2023. 7. 18. 14: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에 출연한 배우 헤일리 앳웰이 액션 장면을 찍을 때 쌓인 피로감을 풀기 위해 초콜릿을 먹었다고 밝혔다.

◇초콜릿 속 테오브로민, 피로감 완화초콜릿에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theobromine)이 들어있어 피로감을 유발하는 아데노신 작용을 차단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에 출연한 배우 헤일리 앳웰이 액션 장면을 찍을 때 초콜릿을 먹었다고 밝혔다./사진=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캡처
영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에 출연한 배우 헤일리 앳웰이 액션 장면을 찍을 때 쌓인 피로감을 풀기 위해 초콜릿을 먹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 출연한 헤일리 앳웰은 "톰(톰 크루즈)과 열차 장면을 찍는데 아드레날린 과분비로 정말 피곤했다"며 "그때 톰이 초콜릿이 필요해 보인다며 초콜릿을 줬는데 덕분에 계속 촬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실제 갑자기 극심한 스르테스를 느끼면 아드레날린이 과분비되고, 이로 인해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 초콜릿이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까?

◇초콜릿 속 테오브로민, 피로감 완화
초콜릿에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theobromine)이 들어있어 피로감을 유발하는 아데노신 작용을 차단할 수 있다. 뇌가 활동할수록 체내 아데노신 농도는 올라간다. 이는 뇌의 각성도를 떨어뜨려서 피곤한 기분이 들게 한다.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은 아데노신의 신호를 차단해 뇌를 각성시켜서 현재 느끼는 피로감을 완화시킬 수 있다. 초콜릿을 먹으면 아난다미드의 분해도 억제된다. 아난다미드는 기분을 좋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이다.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에는 아난다미드의 분해를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분해의 속도를 늦춰준다. 아난다미드가 서서히 분해되기 때문에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오래가면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다만 초콜릿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불필요한 지방과 과도한 당 섭취로 이어질 수 있다. 피로 해소와 건강을 모두 챙기려면 코코아버터를 넣은 초콜릿이나 카카오 함량이 최소 55% 이상인 초콜릿을 먹는 것이 좋다.

◇비타민C 많은 과일 섭취도 도움 돼 
피로 해소에 좋은 음식으로는 초콜릿 외에도 ▲감귤류 ▲사과 ▲키위 등이 있다. 귤,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감을 없애고 신체 활력을 돋운다. 그리고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낸다. 사과를 섭취하면 사과 속 구연산에 의해 피로가 해소될 수 있다. 사과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고 배출해 원기회복을 촉진시킨다. 비타민C과 미네랄 등이 풍부한 키위도 피로 해소에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