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레트로 콘셉트 ‘서울카스테라’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디저트 상품에도 레트로 열풍이 불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2000년대 큰 인기를 끌던 추억의 브랜드 '한스델리', '캔모아'와 손잡고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인 데 이어, 레트로 콘셉트의 '서울카스테라'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서울카스테라 3종이 출시된 6월15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카스텔라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디저트 상품에도 레트로 열풍이 불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2000년대 큰 인기를 끌던 추억의 브랜드 ‘한스델리’, ‘캔모아’와 손잡고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인 데 이어, 레트로 콘셉트의 ‘서울카스테라’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서울카스테라 3종이 출시된 6월15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카스텔라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올해 5월 카스텔라 상품군 매출이 전년대비 10% 대인 것을 감안하면, 서울카스테라 인기로 인해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서울카스테라’는 온라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카스텔라 브랜드로, 어린 시절 즐겨 먹던 추억의 카스텔라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패키지에도 복고풍의 폰트와 디자인으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꿀의 달콤함과 계란의 고소함으로 가장 기본적인 맛인 ‘오리지널’과 함께 MZ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녹차’, ‘초코’까지 총 3가지 종류로 선보였다.
서울카스테라는 버터, 우유, 오일이 들어가지 않고 국내산 꿀로 당도 조절을 해 은은한 단맛을 자랑한다.
또 계란 함량이 30% 이상 포함돼 있어 쫄깃하고 묵직한 식감과 함께, 카스텔라 바닥 면의 하겔슈가로 바삭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특히, 편의점에서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카스텔라 1개가 개별 포장돼 있다. 가격은 1800원이다.
이마트24는 편의점 단독으로 판매하는 ‘서울카스테라’를 많은 고객들이 맛볼 수 있도록 즉석커피와 함께 모닝세트로 구성해 이달 말일까지 제공한다.
고객들은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서울카스테라와 이프레쏘 즉석커피(ICE 또는 HOT 중 택 1)를 1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프레쏘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1800원인 것을 감안하면,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는 셈이다.
이마트24는 ‘레트로’, ‘할매니얼’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전통 식재료인 쑥을 활용한 ‘아임e 라떼는쑥파르페’와 전통 간식인 ‘한국의집 궁중 꿀약과’를 잇따라 선보였다.
여기에, 유년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카스텔라 상품을 도입해,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고객 폭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MZ세대가 중장년층이 얘기하는 ‘그때 그 시절’에 대한 호기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전통 간식이 새롭고 트렌디 한 디저트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친이 보고싶어요" 군용차량 몰고 부대 이탈한 20대男
- 김건희 편집숍 논란…국민의힘서도 "대통령실 대응·해명 아쉽다"
- "절대 손 놓지 마세요"…오송 지하차도서 3명 구해낸 영웅
- "미친개라고 생각해" 카페 女주인 끌어안고 만져댄 건물주 70대男
- 정부 ‘킬러 규제’ 철폐 본격 착수…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힘 받는다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시진핑 "한반도 충돌·혼란 불허…中 핵심이익 위협 좌시 안해"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