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최다실점' 천안, 브라질 출신 디오고 골키퍼코치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안시티FC가 골문을 더욱 단단하게 해줄 새로운 골키퍼 코치를 선임했다.
천안은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브라질 출신의 디오고 세르바시 골키퍼코치가 천안시티FC 코칭스태프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천안의 일원으로 K리그를 처음 경험하게 된 디오고 골키퍼코치는 "한국에 와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르지오 코치를 비롯해 브라질 선수들도 있어 상당히 큰 도움이 된다. 팀의 모든 분들이 나를 도와주고 있어 환영받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는 합류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천안시티FC가 골문을 더욱 단단하게 해줄 새로운 골키퍼 코치를 선임했다.
천안은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브라질 출신의 디오고 세르바시 골키퍼코치가 천안시티FC 코칭스태프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디오고 코치는 강원FC로 자리를 옮긴 권찬수 골키퍼코치의 후임이다.
디오고 골키퍼코치는 2015년 선수 경력을 마무리한 뒤 상파울루주 여러 클럽에서 코치로 활동했고 이티하드칼바, 디바알히슨 등 (UAE) 프로팀에서도 경력을 쌓은 지도자다.
천안은 올 시즌 K리그2 19경기 43실점으로 리그에서 가장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디오고 골키퍼코치의 합류를 통해 실점이 많아 위축돼 있던 골키퍼진에 신선한 자극이 주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디오고 골키퍼코치의 직전 소속팀이었던 디바알히슨은 2022-2023시즌 리그 32경기 37실점으로 최소 실점 2위를 기록했다.
팀 분위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오고 골키퍼코치는 올여름 천안에 합류한 파울리뇨와 UAE에서 같은 팀에 몸담았다. 서로의 한국 적응과 코칭스태프와 선수들 간의 소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천안의 일원으로 K리그를 처음 경험하게 된 디오고 골키퍼코치는 "한국에 와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르지오 코치를 비롯해 브라질 선수들도 있어 상당히 큰 도움이 된다. 팀의 모든 분들이 나를 도와주고 있어 환영받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는 합류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선수들이 훈련을 즐기며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훈련을 통해 테스트를 해보니 좋은 자질을 갖추고 있다. 경기 중 맞닥뜨릴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에서 좀 더 민첩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지도하려고 한다. 그동안 선수로, 코치로 많은 경험을 쌓았다. 선수들을 빠르게 파악해 제 경험을 전달하고,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 나가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사진= 천안시티FC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월 'EPL 직관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손흥민-황희찬-김지수 직접 보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유, 데헤아 이어 헨더슨도 결별 임박…'오나나+일본 유망주'로 골키퍼진 재편할까 - 풋볼리스
- 팀 K리그, 팬 사인회 및 축구클리닉 진행…이승우·설영우·나상호 등 참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스테코글루 감독 "케인 바이에른 이적설 파장 없다…선수도 팀에 헌신 중" - 풋볼리스트(FOOTBALL
- '4경기 5골 1도움' 바코, 6월 이달의 선수상 수상…개인 통산 첫 번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PL에서 할 일 남았다" 재차 강조한 손흥민 "모두가 아는 '쏘니'로 돌아갈 것" - 풋볼리스트(FOOTBAL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