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빚 9200만원' 탓 갈등 부부에 "의논 안 해" 일침 (결혼지옥)[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이 경제적인 문제로 갈등하는 사막 부부에게 조언을 건넸다.
17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이하 '결혼지옥')에서는 사막 부부가 경제적인 문제로 갈등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이 경제적인 문제로 갈등하는 사막 부부에게 조언을 건넸다.
17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이하 '결혼지옥')에서는 사막 부부가 경제적인 문제로 갈등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사막 부부는 빚이 총 9200만 원이었다고 밝혔다. 아이를 양육하기 위해 평수를 넓혀 이사해야 했고, 남편의 적 직장에서 6개월 동안 임금을 체불한 탓에 생활비로 사용할 돈을 대출하게 된 것. 남편은 "지금 4천만 원 정도 남았다"라며 덧붙였다.
오은영은 "제가 궁금한 게 있다. 집을 늘리는 거 필요한 자금을 대출도 받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한다. 이 과정에서 두 분이 얼마나 의논을 하셨는지 궁금하다"라며 질문했고, 남편은 "잘 안 했다"라며 고백했다.
아내는 의견이 다를 경우에 대해 "말을 안 한다. 감정이 격해지면 싸우니까"라며 못박았고, 소유진은 "그리고 또 대출받을 때 남편분은 아내분이랑 상의를 분명 했다 그러고 아내분은 '언제 상의했어' 그랬다. 남편분이 말씀하신 건 언제 상의한 걸 말씀하는 거냐"라며 궁금해했다.
남편은 "결정 났을 때. (대출 한도) 조회가 되면 '이렇게 나온다. 어떻게 할까?' 이렇게 이야기를 한다. 조회를 하니까 결정을 못 하는 거다"라며 설명했고, 아내는 "제가 생각하는 상의는 한도 조회부터이다. '내가 여기에서 한도 조회를 해 볼 거야. 너 생각은 어때?' 이런 식으로 하는 게 상의라고 생각한다. 내가 생각할 땐 '나랑 상의를 안 했는데?' 싶다"라며 설움을 토로했다.
김응수는 "남편분이 돈을 쓰신다고 하면 어디에 쓰는지"라며 질문했고, 아내는 "항상 본인 카드값 냈다고 하는데 말을 안 해주는데 제가 거기서 더 파볼 수 없지 않냐"라며 털어놨다.
오은영은 "이유는 다 이해하겠다. 사정도 알겠다. 그러나 결론은 경제적인 부분을 이 가정이 해결해나가기 위해서 정말 합리적인 의논을 안 하시는 것 같다. 이 이유를 면밀하게 철저하게 파헤쳐 보고 이야기를 나눠야 되는 시간이 되어야 할 것 같다"라며 탄식했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이이진 기자 leeeejin@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현희♥제이쓴 子 준범, 드디어 "아빠" 외쳤다…감격과 놀람 (슈돌)
- 추사랑, 日 인기 어마어마…아사다 마오와 만남까지
- "첫만남서 속옷 안 입은 가슴을 남편 팔뚝에"…장윤주, 화끈 고백
- 추자현♥우효광 6세 子 바다, 4개 국어 통달+우월 비주얼 (동상이몽2)
- "여름엔 벗을수록 예뻐"…박준금, 명품 청바지 코디 '가격만 200만 원'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