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콘진원, 콘텐츠 IP 유망 기업 키운다
정길준 2023. 7. 17. 16:03
카카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콘텐츠 IP(지식재산권) 산업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민관 협업 체계를 구축해 이모티콘 및 캐릭터 IP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콘텐츠 산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먼저 콘텐츠 IP 사업을 영위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금융 지원을 뒷받침하는 프로그램인 '콘텐츠 IP 보증제도'를 확산한다.
카카오는 이모티콘 캐릭터 등 콘텐츠 IP 활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추천하고, 콘진원은 콘텐츠 평가를 거쳐 지원할 콘텐츠 IP와 IP 활용 프로젝트를 압축한다.
선정된 기업은 대출 보증 및 금리 감면 등의 금융 지원 혜택을 받는다.
콘텐츠 IP 기업의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3 IP 라이선싱 빌드업 사업'도 함께 한다.
우수 이모티콘 IP로 꼽힌 기업들에 유통∙마케팅 등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상품화는 물론 국내외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 해외 상표권 출원 등 사업 확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IS 포커스] 김하성, SD 야수 홈런 4위+MLB 2루수 9위...3600억 보가츠보다 낫다
- 화사, 공연음란죄 피고발後 첫 심경 “고발보다 목 상태 더 걱정”
- 한소희, 란제리룩에 빨간스타킹까지..독보적 분위기 [화보IS]
- 추자현♥우효광, 러브하우스 공개… 서로 다른 육아관에 ‘충돌’(동상이몽2)
- [TVis] ‘빚 69억 청산’ 이상민, 용산 럭셔리 새집 첫 공개 (‘미우새’)
- 임영웅이 임영웅했다…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수해 성금 2억 원 기부
- “마이애미에 오게 돼 기쁘다” 팬들 앞 성대한 입단식 마친 메시…베컴 구단주와 포옹까지
- “우승하면 현금 준다”…‘브로 앤 마블’ 이승기→세븐틴, 현실판 부루마불 어떨까 [종합]
- [TVis] 이상미, 여주 7000평 테마파크 공개..전원생활 만끽 (‘마이웨이’)
- 신민아, ♥김우빈 이어 1억원 기부…“수해 피해 이재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