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융합과학교육원-경기경제과학진흥원, SW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과 경기도 산하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SW미래채움센터와 17일 'SW교육·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SW교육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과학·SW교육 행사를 공동 기획하는 등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외 없는 맞춤형 SW교육 프로그램 제공, 도내 일자리 창출 등 전망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과 경기도 산하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SW미래채움센터와 17일 'SW교육·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창의 융합형 미래 핵심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SW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비롯한 △교사 연수 △강사 양성 △학생 교육을 위한 인적 자원 교류 △교구·기자재 및 기반 시설 공유 △과학문화 확산 기관 행사 공동 기획 및 운영 등이다.
융과원은 협약을 통해 초·중·고등학생 SW교육 프로그램에 전문 강사를 지원받고 소외 없는 맞춤형 SW교육 프로그램 제공, 도내 일자리 창출 기여 등을 위해 노력한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SW교육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과학·SW교육 행사를 공동 기획하는 등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개그, 2000년 뒤까지 책임지라고 하지!
- "여친이 보고싶어요" 군용차량 몰고 부대 이탈한 20대男
- 테슬라, 모델Y 국내 출시…보조금 지원시 4천만원대
- 尹, 집중호우 피해 속출에 "공무원들, 사무실 앉아만 있지 말고 현장 나가라"
- ‘매각 닻’ 올린 HMM, 올해 새 주인 찾을까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