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극복 프로젝트! 1만 원 이하 초가성비 화장품 List 6_선배’s 어드바이스 #177

박지우 2023. 7. 17. 11: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만 원으로 살 게 없는 세상! 착한 가격으로 얇은 지갑 채워주는 기특한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 글로벌 대기업형 」
Unsplash
다국적 기업의 대량 생산, 저마진 정책으로 원가를 최저 수준으로 줄인 제품들이 이에 해당한다. 판매가가 중소기업이 독립적으로 기획 및 생산하는 제품의 용기 값도 채 안 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해서 품질이 나쁜가 하면 오산이다. 대개 굴지의 제약회사, 화학회사를 모회사로 두고 있는 만큼 대규모 연구소와 노하우 덕분에 오히려 더욱 훌륭한 품질을 자랑한다. 이들이 보유한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위해 자신들이 개발한 기술과 성분을 저가 브랜드에 상대적으로 늦게 공유할 뿐, 이를 똑똑히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
메이블린 콜로썰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 랑콤, 키엘, 어반디케이 등을 거느린 로레알 그룹 산하 브랜드. 볼륨감 강화, 방수 효과가 훌륭한 마스카라. 9천 6백 원.
뉴트로지나 딥클린 젠틀 포밍 클렌저 - 약산성이라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적합하다. 모공 1만분의 1 크기 미셀라의 강력한 세정 효과도 볼 수 있다. 100g 6천 6백 원대.
니베아 프로페셔널 미셀라 에어 클렌징 워터 - 세계적 제약 기업이자 라프레리, 유세린, 한자플라스트의 기술력을 보유한 바이어스도르프 브랜드. 진한 메이크업, 자외선 차단제도 한 번에 지울 수 있다. 400mL 8천 9백 원.
「 시즌오프 세일 」
Unsplash
화장품과 생활용품에도 트렌드와 계절이 있기 마련. 저무는 제품은 대량의 재고를 원가 이하로 할인 판매하는데, 이마저 팔리지 않으면 폐기하는 수밖에 없다. 특히 우리나라 브랜드의 경우 유독 트렌드 전환이 빨라 신제품이 짧은 주기로 쏟아져 나온다. 게다가 리브랜딩, 용기 디자인 교체도 잦아 분명 품질은 멀쩡한데 구제품으로 전락한 애물단지가 넘쳐나곤 한다. 대개 소비자들은 최근 생산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한데, 사용 기한을 확인해 6개월 이상 남았다면 아무 문제가 없다.
이니스프리 알로에 리바이탈 수딩젤 - 제주 무농약 알로에 젤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준다. 300mL 4천 5백 원대.
앤아더스토리즈 펄 드 코코 바디스크럽 - 입자가 설탕이라 자극이 적으며, 보디 클렌저처럼 세정 효과까지 겸비한 향기 스크럽. 250mL 9천 5백 원.
「 드럭스토어와 마트 브랜드 」
Unsplash
이들은 광고, 마케팅, 용기 등에 드는 비용을 최소화하고 유통 채널을 단순화한 제품들이다. 오로지 내용물에만 집중한 만큼 디자인에도 군더더기가 없다. 다만 색조화장품은 브러시, 팁 등 부자재가 없거나 너무 작은 게 많아, 기존에 본인이 사용하던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
세잔느 믹스컬러 치크 - 광택, 매트한 질감이 조화를 이룬 4 색 그라데이션 블러셔. 맑게 쌓이듯 발색되며 입체감 조절도 가능하다. 7g 7천 9백 원.
노브랜드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 - 글리세린, 미네랄오일, 식물성 지방산 등 휴멕턴트와 에몰리언트가 적절히 조화를 이뤄 수분감이 있으면서도 보습력이 오래 지속된다. 500mL 3천 8백 원.
「 생활용품점 속 뷰티 코너 」
Unsplash
생필품과 아이디어 상품 등 일상에 필요한 모든 잡다한 상품을 취급하는 생활용품점의 한쪽에 자리 잡은 뷰티, 퍼스널케어 코너를 한 번쯤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중 다이소를 예로 들면 1천 원, 2천 원, 3천 원, 5천 원으로 판매가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제조사가 이 가격에 맞춰 납품해야 한다. 또 잘 팔리는 제품을 내세우고 안 팔리는 제품은 줄이는 타 유통업체들과 달리, 신제품 개발을 자주 하지 않고 다종을 꾸준히 유지하는 전략 덕분에 가격을 낮출 수 있는 것.
무인양품 산뜻 정화 스킨 - 울릉도 심해수 베이스에 병풀추출물, 티트리잎 오일 등 피부 진정에 좋은 성분을 더한 끈적이지 않는 토너. 200mL 9천 9백 원.
다이소 JM 솔루션 B5 히아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 크기가 다양한 히알루론산, 시어버터, 글리세린, 판테놀 등 보습제의 기본 성분을 골고루 갖춘 저자극 수분 크림. 60mL 5천 원.
「 업소 비품용 」
Unsplash
회사, 목욕탕, 업소 비품처럼 대량으로 사용되는 물품의 경우 브랜딩, 마케팅, 유통 마진, 용기 디자인 비용 등을 최소화해 대용량 판매되곤 한다. 과거엔 특정 채널을 통해 사업자만 공급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일반 소비자도 약간의 검색만으로 온라인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가격 대비 양은 가히 엄청난 수준.
태승산업 내추럴 바디워시 - 세정 성분,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 허브 향료만 든 기본에 충실한 클렌저. 잘 헹구기만 하면 샴푸로 사용해도 된다. 4.2L 9천 원대.
오릭스 애니가글 스페아민트 - 불소와 자일리톨을 함유해 입냄새와 충치균을 억제하는 대용량 가글액. 1.5L 5천 원선.
「 온라인 전용 」
Unsplash
매장과 대리점을 별도로 두지 않고 온라인에서만 직배송 판매할 경우 임대료, 인건비, 테스터 비용 등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다만 홍보가 관건이라, 기존 회원이 충분한 플랫폼을 활용하기도 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커버 스팟패치 - 여드름 압출 등 피부 상처를 보호하고 재생을 촉진하는 투명 패치. 132매 6천 2백 6십 원.
어드밴스드 클리니컬 레티놀 세럼 - 자극 적은 저농도 레티놀 세럼으로 부드럽고 매끈하게 발려 피부 결을 개선한다. 52mL $8.73by 아이허브

*2023년 7월 16일 기준 각 브랜드 공식 직영 쇼핑몰 가격.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 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