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북중미 제왕' 멕시코, 골드컵 통산 11회 우승… '특급 유망주' 히메네스 선제결승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멕시코가 북중미 왕좌를 되찾았다.
2023 북중미축구연맹(CONCACAF) 골드컵에서 우승하며 통산 최다우승팀다운 위용을 보여줬다.
멕시코는 통산 최다우승 횟수를 11회(전신 북중미선수권 초함)로 늘렸다.
골드컵 강호 중 하나인 파나마는 10년 만에 돌아온 결승전을 통해 사상 첫 우승을 노렸으나 멕시코 상대로 이번 대회 첫 무득점 경기를 하고 말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멕시코가 북중미 왕좌를 되찾았다. 2023 북중미축구연맹(CONCACAF) 골드컵에서 우승하며 통산 최다우승팀다운 위용을 보여줬다.
1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잉글우드의 SoFI 스타디움에서 열린 골드컵 결승전에서 멕시코가 파나마에 1-0으로 승리했다. 멕시코는 통산 최다우승 횟수를 11회(전신 북중미선수권 초함)로 늘렸다. 통산 7회 우승한 미국과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앞선 두 차례 대회는 모두 미국과 멕시코의 결승전이 열렸다. 이번 대회는 미국이 4강에서 파나마에 덜미를 잡혀 탈락하는 이변이 일어났다. 골드컵 강호 중 하나인 파나마는 10년 만에 돌아온 결승전을 통해 사상 첫 우승을 노렸으나 멕시코 상대로 이번 대회 첫 무득점 경기를 하고 말았다.
멕시코는 6경기 13골을 넣는 훌륭한 화력으로 우승했지만, 주포 한 명에게 의존하지 않고 여러 선수가 고루 득점했다. 2골을 넣은 선수가 5명이나 됐다.
그 중에서도 결승전 선제결승골의 주인공은 장차 10년 동안 공격을 이끌 인재 산티아고 히메네스였다. 히메네스는 22세 나이에 A매치 18경기 5골을 득점했다. 자국 명문 크루스아술에서 성장하다 유럽에서 딱 1년 뛰었는데, 첫 시즌 페예노르트 소속으로 15골을 폭발시키며 네덜란드 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이를 바탕으로 유럽 명문팀들의 영입 대상이 됐다. 토트넘홋스퍼는 아르네 슬로트 감독 선임과 동시에 히메네스 영입도 노린다고 알려져 있었지만 현재 토트넘 이적설은 쑥 들어가고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등이 거론되는 중이다.
대회 득점왕은 미국의 대표적인 국내파 공격수 헤수스 페레이라였다. 페레이라는 총 7골로 득점왕에 올랐다. 파나마 돌풍의 주역인 공격수 이스마엘 디아스가 4골로 득점 2위가 됐다.
한편 골드컵은 팀 숫자를 맞추기 위해 타 대륙 초청팀을 하나씩 부르곤 하는데, 최근에는 카타르가 2회 연속으로 참가해 모두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대한민국도 2002년 대회에 초청된 바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월 'EPL 직관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손흥민-황희찬-김지수 직접 보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경쟁자' 또 온다... '네덜란드 득점 2위' 03년생 특급 신성, PSG 복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설마 프로답지 못하게" 안첼로티 브라질 감독 내정 믿지 않는 카를로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충남아산 '핵심' 김강국, K리그 통산 100경기 달성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K리그.1st] '상위권 안착' 전북, 열쇠는 '측면'... 그러나 최전방 보강은 필수 - 풋볼리스트(FOOTBALLIS
- 'MLS 선배' 루니의 경고 "메시도 미국 무대 쉽지 않을 걸?"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