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프로답지 못하게" 안첼로티 브라질 감독 내정 믿지 않는 카를로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 레알마드리드 레전드 호베르투 카를로스가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감독이 1년 뒤 브라질로 자리를 옮길 것이란 소식에 '그럴 리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카를로스는 16일(현지시간) 'CNN 브라질'을 통해 "안첼로티 감독이 브라질 국가대표팀 감독 계약을 체결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레알과 계약이 돼있는 감독이다. 내게 브라질 대표팀에 대해 물어보긴 했는데 감독직을 맡고 싶다는 이야기를 한 적은 없다. 보도가 나왔을 때 놀랐고 이해할 수 없었다. 계약 기간 중에 또 다른 계약을 하는 것은 프로답지 못하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브라질, 레알마드리드 레전드 호베르투 카를로스가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감독이 1년 뒤 브라질로 자리를 옮길 것이란 소식에 '그럴 리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카를로스는 16일(현지시간) 'CNN 브라질'을 통해 "안첼로티 감독이 브라질 국가대표팀 감독 계약을 체결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레알과 계약이 돼있는 감독이다. 내게 브라질 대표팀에 대해 물어보긴 했는데 감독직을 맡고 싶다는 이야기를 한 적은 없다. 보도가 나왔을 때 놀랐고 이해할 수 없었다. 계약 기간 중에 또 다른 계약을 하는 것은 프로답지 못하다"라고 말했다.
브라질 대표팀은 2022 카타르 월드컵 8강에 그친 이후 치치 감독과 결별했고 반 년 넘게 공백을 메우지 않았다. 레알에서 일하고 있는 안첼로티 감독을 노린다는 것이 공공연한 사실이었다. 브라질이 감독직을 비워둔 채로 기다리면서 2022-2023시즌을 마친 뒤 안첼로티 감독이 브라질에 부임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는데, 실현되진 않았다. 레알과 계약이 1년 남은 안첼로티 감독은 다음 시즌에도 잔류할 것이란 뜻을 밝혔다.
결국 브라질은 지난 5일 새로운 감독을 선임했다. 자국 리그 플루미넨시 소속인 페르난두 디니스 감독에게 대표팀 겸직을 맡겼다. 다만 안첼로티 감독 선임 의사를 접은 게 아니라 오히려 안첼로티 감독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것에 가까웠다. 디니스 감독의 계약 기간은 1년으로, 안첼로티 감독의 레알 잔여 임기와 동일하다. 에드나우두 호드리게스 브라질 축구협회장은 "디니스 감독의 철학은 안첼로티 감독과 유사하다"며 1년 후 안첼로티 감독 부임이 이미 정해진 것처럼 인터뷰했다.
안첼로티 감독 내정설을 반박한 카를로스는 디니스 감독을 지지했다. 브라질 감독직은 브라질 사람이 맡아야 한다는 생각이다. "디니스 감독 선임은 옳은 선택인 것 같다. 나는 브라질 내에도 훌륭한 감독들이 있다고 말해왔다. 안첼로티 감독이 많은 것을 이뤄낸 감독임은 분명하지만, 브라질 대표팀에는 외국인이 아니라 브라질 사람이 필요하다. 디니스 감독이 대표팀에서 잘하면 1년 만에 보내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월 'EPL 직관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손흥민-황희찬-김지수 직접 보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충남아산 '핵심' 김강국, K리그 통산 100경기 달성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K리그.1st] '상위권 안착' 전북, 열쇠는 '측면'... 그러나 최전방 보강은 필수 - 풋볼리스트(FOOTBALLIS
- 'MLS 선배' 루니의 경고 "메시도 미국 무대 쉽지 않을 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현장실습 확대' K리그 ‘축구산업 아카데미’ 20기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입지 좁아진 매과이어, 맨유 주장도 박탈... "커리어에서 가장 큰 영광... 실망스럽다" - 풋볼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