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그룹, Z세대와 교감..대학생 크리에이터 ‘앙중크루’ 1기 출범
유지희 2023. 7. 17. 09:22
중앙그룹의 ‘앙중크루’ 1기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17일 중앙그룹에 따르면 지난 14일 Z세대 크리에이터이자 미래 콘텐츠 리더 ‘앙중크루’ 1기 발대식이 개최됐다.
‘앙중크루’는 ‘앙증맞은 중앙 크루’라는 의미로 중앙그룹이 콘텐츠 시장의 미래 주역인 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자 기획한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번 앙중크루 1기에는 전국의 대학생 260여 명이 지원해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13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20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약 3개월간 중앙그룹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실무진 특강(언론, 방송, 영화 등), 주요 사업장 방문, 콘텐츠 제작 등 다채로운 활동과 미션을 수행한다.
중앙그룹은 학생들에게 활동비를 지급하고, 콘텐츠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는 등 Z세대의 장점을 살린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활동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방침이다. 3개월간의 활동을 수료하면 공식 수료증을 수여하며, 수료증을 받은 학생 중 기본 요건에 결격이 없는 경우 향후 중앙그룹 공채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발대식은 중앙홀딩스 커뮤니케이션 담당 조성진 상무의 축사를 시작으로 중앙그룹 소개, JTBC 견학, 활동 가이드 설명 순으로 진행됐고 특히 JTBC 뉴스가 만들어지는 보도국 스튜디오 견학에 참석자들이 높은 관심을 표했다.
앙중크루 1기로 선발된 한정인(서울대학교 4학년) 학생은 “콘텐츠 업계를 꿈꾸는 학생들의 로망인 중앙그룹 앙중크루 1기로 선발되어 기쁘다”며 “콘텐츠 제작에 대한 높은 열정과 재능을 가진 동기들과 함께 경험하게 될 다양한 활동에 대해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또한 “콘텐츠 및 언론 업계에서 종사하는 선배들을 만나고 직접 궁금한 것들을 물어볼 수 있는 시간을 고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앙그룹 커뮤니케이션 담당 조성진 상무는 “K콘텐츠를 이끌어갈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앙중크루 1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1등 인재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어 감사하다”며 “현업에 있는 제작진과 Z세대 대학생들이 서로 다양하게 소통하고 교감하는 시간이 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앙중크루 구성원들이 미래의 핵심 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콘텐츠 마켓리더 중앙그룹의 가치와 비전을 함께할 날이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신민아, ♥김우빈 이어 1억원 기부…“수해 피해 이재민 위해”
- [TVis] 이상미, 여주 7000평 테마파크 공개..전원생활 만끽 (‘마이웨이’)
- [TVis] ‘빚 69억 청산’ 이상민, 용산 럭셔리 새집 첫 공개 (‘미우새’)
- 항저우AG 앞둔 황선홍호가 해결해야 할 ‘이강인’ 실타래
- 김하성, 무릎 굽히고 스윙→홈런...한 시즌 최다 타이+통산 30호
- 다리 사이에 그거 뭐지? 지지 하디드도 깜짝 놀란 비키니
- [TVis] 송지효 “부모님, 통영서 여객선 사업” 첫 공개 (‘런닝맨’)
- “지금 송금할까요?”…이효리 광고 복귀 선언에 ‘댓글 폭주’
- 박명수, 김구라 늦둥이 딸에 ‘명품 옷’ 선물…“돌잔치 안 불러 서운해”
- “발작과 함께 기절”…블루, 태국 공연 불참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