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운용, 2년 연속 ‘에프앤가이드 ESG펀드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자산운용이 펀드평가 전문기관인 에프앤가이드로부터 2년 연속 'ESG펀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정호 우리자산운용 투자운용부문 부문장은 "당사의 ESG투자를 객관적인 기준을 통해 대외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ESG펀드가 본래 목적에 맞게 운용되어 성공적인 투자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자산운용이 펀드평가 전문기관인 에프앤가이드로부터 2년 연속 ‘ESG펀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에프앤가이드는 ESG펀드에 대한 인증평가를 진행한 결과, 우리자산운용의 ‘우리지속가능ESG증권자투자신탁1호와 ‘우리하이플러스단기우량ESG채권증권자투자신탁1호’에 ‘ESG펀드 인증’을 부여했다. 2년 연속 해당 인증을 받은 운용사는 우리자산운용이 처음이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번에 재인증을 획득한 ‘우리지속가능ESG’와 ‘우리단기우량ESG’는 ESG투자 목적 및 전략이 명확하고, 실제 펀드의 운용도 명시된 투자전략에 따라 이행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특히 올해에도 ESG투자와 관련한 다양한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고, ‘ESG Report’를 발간해 ESG 공시가 구체화 된 점, ‘채권 책임투자 유니버스’ 신설 등으로 ESG투자 프로세스가 강화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우리자산운용은 국내에 ESG투자 붐이 일기 전부터 ESG투자와 관련한 다양한 인프라 구축과 임직원 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ESG투자 역량이 뛰어난 자산운용사로 손꼽히고 있다. 운용 성과도 탁월해 지난해 다수의 펀드대상에서 ESG펀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정호 우리자산운용 투자운용부문 부문장은 “당사의 ESG투자를 객관적인 기준을 통해 대외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ESG펀드가 본래 목적에 맞게 운용되어 성공적인 투자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행기서 내려" 다리잃은 우크라 군인 쫓아낸 항공사
- "쏟아지는 물 공포였다"…오송 지하차도 물 들이차던 그 순간
- 가슴 더듬는 영상 공개한 여배우…"10초 넘어야 성추행" 판결에 항의
- "계모가 친오빠와 성관계를 강요하며 인분을 먹였습니다" 한 맺힌 호소
- 찰나의 판단…오송 지하차도 '역주행 탈출'로 살았다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판결 불복해 항소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잘 만났다! 팔레스타인…홈 무승부 굴욕 씻고 8부 능선 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