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국가대표팀 MF 박용우, '챔피언' 울산 떠나 UAE 알 아인 이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미드필더 박용우가 울산 현대를 떠나 아랍에미리트연합(UAE) 강호 알 아인으로 이적했다.
알 아인은 1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용우를 영입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좋은 활약이 계속되자 박용우는 중동 무대에서 러브콜을 받았고 알 아인으로 이적했다.
알 아인은 과거 2003시즌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우승 경험이 있고 UAE 리그 우승 14회를 차지한 명문 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미드필더 박용우가 울산 현대를 떠나 아랍에미리트연합(UAE) 강호 알 아인으로 이적했다.
알 아인은 1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용우를 영입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미 메디컬 테스트를 마쳤으며 최종 합의에 다다랐다고 구단은 설명했다.
박용우는 188cm, 80kg의 좋은 신체조건과 영리한 위치 선정을 바탕으로 중원을 장악하는 유형으로, 헌신적인 플레이를 펼친다. 기동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높은 축구 지능과 뛰어난 예측력으로 이를 보완한다.
K리그 최고의 수비형 미드필더 중 한 명이다. 박용우는 2012년 건국대로 진학해 여러 포지션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고, 2015년 FC서울에 입단했다.
데뷔 시즌부터 센터백과 수비형 미드필더를 오가며 26경기에 출전했지만, 두 번째 시즌에는 경쟁에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2017년 울산으로 이적했는데 울산에서 재능을 꽃피우며 K리그 최고 수준의 수비형 미드필더로 성장했다.
울산에서 성장을 거듭한 그는 2017시즌 FA컵 우승을 시작으로 2020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우승, 그리고 2022시즌 K리그1 우승에 크게 일조했다. 시즌을 거듭할수록 중원에서 영향력을 키워가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박용우는 국가대표로도 최근 발탁됐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6월 A매치 명단에 발탁된 그는 페루, 엘살바도르 2연전에 출전하며 중원에서 안정감을 보였다. 다만 이 기간 소속팀에서의 인종차별 논란이 터지며 아쉬움을 남겼다.
좋은 활약이 계속되자 박용우는 중동 무대에서 러브콜을 받았고 알 아인으로 이적했다. 알 아인은 과거 2003시즌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우승 경험이 있고 UAE 리그 우승 14회를 차지한 명문 팀이다. 2014년 여름부터 3년간 핵심 공격수로 활약한 이명주의 전 소속팀으로 국내 팬들에게 유명하다.
한편 박용우는 오는 18일 스페인으로 출국해 곧바로 현지에서 진행되는 구단 프리시즌 일정에 참여한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알 아인, 한국프로축구연맹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천수, 박한별 선수에 열애 의심 "축구 선수랑 만난 적 있냐" (살림남2) [전일야화]
- 천둥♥미미, 4년 열애 직접 고백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사람" [전문]
- 김정민, 강렬 섹시美…누드톤 수영복+비키니 바디프로필
- '성관계 방지용' 조롱 받던 골판지 침대…파리 올림픽에서도 쓴다
- 미녀 모델 여친 두고…'맨시티 베컴', 술 취해 승무원 더듬어 '경악'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