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보컬리스트 우이경, 웹툰 ‘악녀로 살라신다’ OST 발표

정진영 2023. 7. 16. 17: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요구르트 스튜디오 제공
가수 우이경이 웹툰 ‘악녀로 살라신다’에 목소리를 보탰다.

우이경은 16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웹툰 ‘악녀로 살라신다’의 OST ‘천 번의 밤이 지나도’를 발표했다.

‘천 번의 밤이 지나도’는 사랑이 지난 후의 끝없는 그리움을 표현한 발라드 곡이다. ‘널 잊어야 할 이유를 아직은 찾지 못했어 알아도 모른 척 맘을 숨기기엔 너무나 아파/몇 번의 밤이 지나야 괜찮아질 수 있을까 이렇게 또 하루 보내’처럼 솔직하고 현실적인 가사가 작품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특히 우이경 특유의 진정성 넘치는 보컬과 짙은 음색이 감동을 선사한다. 잔잔한 도입부부터 폭발적인 고음이 돋보이는 후반부까지 다채롭게 이어지는 멜로디가 리스너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곡은 다수의 인기 OST 작업을 책임져 온 실력파 작곡가 필승불패W, 리디아(Lydia), 장석원이 의기투합해 완성했다.

우이경은 다양한 앨범 활동을 비롯해 여러 드라마와 웹툰 OST에 참여하며 감성 보컬리스트로 사랑받고 있다.

웹툰 ‘악녀로 살라신다’는 어느 날 갑자기 소설 속 세계로 빙의한 대한민국 평범한 회사원 김다정과 그의 앞에 나타난 의외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