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제60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유공자 포상’ 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무역협회는 오는 17일부터 8월10일까지 '2023년 제60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및 유공자 포상' 신청을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무협은 매년 '무역의 날 기념식'을 열고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수출의 탑'을, 수출 기업 대표와 임직원에게 '유공자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중소 무역업계를 위한 200만달러 수출의 탑을 신설했으며, 100만달러~100억달러까지 총 49종의 수출의 탑이 수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무역협회는 오는 17일부터 8월10일까지 ‘2023년 제60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및 유공자 포상’ 신청을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무협은 매년 ‘무역의 날 기념식’을 열고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수출의 탑’을, 수출 기업 대표와 임직원에게 ‘유공자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수출의 탑은 기업이 자사의 과거 수출의 탑 기록을 경신하면 수여자격이 주어지며, 수출 실적 기준은 지난해 7월1일부터 올해 6월30일까지이다.
올해는 중소 무역업계를 위한 200만달러 수출의 탑을 신설했으며, 100만달러~100억달러까지 총 49종의 수출의 탑이 수여된다.
포상의 경우 산업훈장, 대통령 표창 등 10종의 유공자 포상이 수여되며, 원전 산업 수출 확대에 기여한자에 대한 포상 분야가 신설된다. 수출 실적과 관련하여, 용역 및 전자적 무체물 수출, 구매 확인서 및 내국 신용장 등 간접 수출도 수출 실적으로 인정된다.
포상 신청 시스템은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및 무역통계진흥원 홈페이지와 연동돼 있어, 해당 사이트에서 실적 보내기를 하면 포상 신청 페이지에서 무료로 실적을 불러올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모가 친오빠와 성관계를 강요하며 인분을 먹였습니다" 한 맺힌 호소
- 가족 보유 비상장주식 급등 "언젠가는 털고 가려고 했다" 사과…서경환 대법관 후보자 [뉴스속인
- 신변 위험 감수하며…尹, 철통 보안 속 극비리 우크라 방문, 왜?
- 여선웅 "제가 장예찬에 손 내민 이유는요" [4류 정치 청산 - 연속 인터뷰]
- 청주 오송 지하차도 사망자 추가 발견…7명으로 늘어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