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은성 만루포+테스형 3점포' 나눔 올스타, 드림 올스타 꺾고 2년 연속 웃었다 [올스타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LG-KIA-NC-한화 이글스로 이뤄진 나눔 올스타가 SSG-KT-삼성-롯데-두산이 호흡을 맞춘 드림 올스타를 제압하고 별들의 잔치를 승리로 장식했다.
나눔 올스타는 15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전에서 드림 올스타를 8-4로 이겼다.
올스타전 만루 홈런은 KBO리그 원년인 1982 시즌 김용희(롯데) 이후 41년 만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부산, 김지수 기자) 키움-LG-KIA-NC-한화 이글스로 이뤄진 나눔 올스타가 SSG-KT-삼성-롯데-두산이 호흡을 맞춘 드림 올스타를 제압하고 별들의 잔치를 승리로 장식했다.
나눔 올스타는 15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전에서 드림 올스타를 8-4로 이겼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스타전에서 북부 올스타를 울렸다.
나눔 올스타는 김혜성(키움)-이정후(키움)-채은성(한화)-최형우(KIA)-소크라테스(KIA)-노시환(한화)-박건우(NC)-박동원(포수)-김주원(유격수)으로 타순을 꾸렸다. 양현종(KIA)이 선발투수로 출격했다.
드림 올스타는 구자욱(삼성)-피렐라(삼성)-양의지(포수)-박병호(1루수)-전준우(지명타자)-안치홍(2루수)-노진혁(유격수)-한동희(3루수)-김민석(중견수)으로 이어지는 라인업을 구성했다. 박세웅(롯데)이 양현종과 선발 맞대결을 펼쳤다.
나눔 올스타는 1회말 확실하게 기선을 제압했다. 1사 1루에서 채은성의 1타점 2루타로 선취점을 얻은 뒤 최형우의 사구 출루 후 소크라테스가 3점 홈런을 쏘아 올려 스코어를 4-0으로 만들었다.
나눔 올스타의 공격력은 4회말 또 한 번 불을 뿜었다. 2사 만루에서 채은성이 만루 홈런을 폭발시키면서 8-0으로 격차를 벌렸다. 올스타전 만루 홈런은 KBO리그 원년인 1982 시즌 김용희(롯데) 이후 41년 만이었다.
나눔 올스타 투수들도 릴레이 호투를 펼쳤다. 양현종-임창민(키움)-김진성(LG)-박상원(한화)이 나란히 1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4회까지 드림 올스타 타선을 꽁꽁 묶었다.
드림 올스타는 5회초 만회점을 얻었다. 선두타자 안치홍의 2루타와 노진혁의 안타로 무사 1·3루 찬스를 잡은 뒤 한동희의 내야 땅볼 때 3루 주자 안치홍이 홈 플레이트를 밟아 8-1로 따라붙었다.
드림 올스타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9회말 1사 2·3루에서 한동희의 내야 땅볼 때 한점, 타자로 깜짝 등장한 데이비드 뷰캐넘의 1타점 적시타, 정수빈의 1타점 적시타로 순식간에 8-4까지 점수 차를 좁혔다. 하지만 나눔 올스타가 넉넉한 리드를 지켜내고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선수들의 재치 넘치는 퍼포먼스도 팬들을 즐겁게 했다. '노검사'가 별명인 노진혁은 안타를 칠 때마다 유니폼 뒷주머니에 준비해 온 '영장발부' 스티커를 꺼내 들어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올 시즌 리그 최고의 에이스로 활약 중인 NC 외국인 투수 에릭 페디는 마운드에 오르기 전 팀 동료 박세혁과 가짜 미국 여권을 불태우는 장면을 연출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동희는 롯데 응원 문화 중 하나인 비닐봉지를 머리에 쓰고 게임을 뛰었다. 유강남은 '사직 김수현'이라는 별명에 맞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속 배우 김수현의 모습을 따라 하면서 큰 재미를 줬다.
가장 화제가 된 건 '사직 아이돌' 김민석이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의 닮은 꼴로 알려진 김민석은 3회초 타석에 들어서기 전 롯데 마스코트와 '제니 댄스'를 선보여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나눔 올스타 승리의 수훈갑은 단연 채은성이었다. 1회 결승타, 3회 만루 홈런으로 맹타를 휘두르며 전날 홈런 레이스 우승의 좋은 기운을 그대로 이어갔다.
사진=부산, 박지영 기자
김지수 기자 jiso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태현, 마약 이후…"인생 무너져, '빚 5억'+식당 알바" 심경 최초 고백 (추적 60분)
- 천둥♥미미, 4년 열애 직접 고백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사람" [전문]
- 김정민, 강렬 섹시美…누드톤 수영복+비키니 바디프로필
- 김이서, '맥심 완판녀' 답네…과감한 비키니 자태
- 미녀 모델 여친 두고…'맨시티 베컴', 술 취해 승무원 더듬어 '경악'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