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무궁화호 등 170여회 운행중지…30여회 운행 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5일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KTX, 일반열차 등 170여회 열차 운행을 중지하고 30여회 운행을 조정하기로 했다.
KTX는 총 33회 운행을 중지한다.
수원을 경유하는 KTX 12회 모든 열차 운행을 멈추고, 서대전을 지나는 KTX 25회 중 21회는 전 구간에 걸쳐 운행을 중지한다.
일반열차는 143회 운행을 중지하고, 33회는 구간 조정에 들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5일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KTX, 일반열차 등 170여회 열차 운행을 중지하고 30여회 운행을 조정하기로 했다.
KTX는 총 33회 운행을 중지한다. 수원을 경유하는 KTX 12회 모든 열차 운행을 멈추고, 서대전을 지나는 KTX 25회 중 21회는 전 구간에 걸쳐 운행을 중지한다. 다만 서대전역~용산역 KTX 4회는 정상 운행한다.
일반열차는 143회 운행을 중지하고, 33회는 구간 조정에 들어간다.
경부선의 경우 탈선 구간을 운행하는 서울~부산·대전 무궁화호 32회 운행을 모두 멈춘다. ITX-새마을 22회 중 8회는 운행을 중지하고 14회는 구간조정에 나선다.
호남·전라선은 서대전~익산 구간 운행 무궁화호 28회 전부에 대해 운행을 중지하고, 광주~목포 2회도 운행 중지에 나선다. ITX-새마을 16회 중 5회는 운행중지, 11회는 구간조정이 이뤄진다.
영동·태백선은 무궁화호 36회 중 28회 운행을 멈추고 8회는 구간을 조정한다. 다만 동해역 KTX는 정상 운행한다.
충북선은 무궁화호 22회 전 구간에 대해 운행을 중지한다.
경전선은 무궁화호 8회, 경북선은 무궁화호 10회에 대해 전 구간 운행을 중지한다.
열차 정상 운행은 탈선 사고 구간은 복구작업이 완료되면, 다른 지역은 집중호우가 해소되면 이뤄질 예정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이용 고객은 코레일톡이나 고객센터,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열차운행 상황을 확인해주길 바란다"며 "운행 중지된 열차 예매 고객에게는 개인별 SMS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모가 친오빠와 성관계를 강요하며 인분을 먹였습니다" 한 맺힌 호소
- 음주운전 후 동남아女 성매매 의혹까지…野 최연소 도의원의 추락
- "미친개라고 생각해" 카페 女주인 끌어안고 만져댄 건물주 70대男
- 김진태, 전국 광역단체장 17명 중 지지율 확대지수 2위
- 12살 아들 학대 살해한 계모 사형 구형…검찰 "정인이 사건 참고해 형량 결정"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