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in] '행운의 목발' 들어 보인 최태원, 아이오닉 5 N 직접 챙긴 정의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일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에서 열린 '제46회 제주포럼' 개막식에서 자신의 목발을 들어 올려 보이며 "여기에 광고판도 하나 붙어 있다. 부산엑스포 선전로고다. 운동하다가 아킬레스건을 다쳐서 목발을 하고 다니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불쌍해 하더라. 덕분에 동정을 얻어서 엑스포 유치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언급.
그는 현장에서 "(아이오닉 5 N을) 직접 운전해봤는데 재미있었다"면서 "우리 연구원분들이 자랑스럽고, 잘 만들어주신 게 너무 고맙다. 개발팀과 알버트 비어만 고문이 많이 노력해주셨다. 연구원분들이 굉장히 자부심이 대단하셔서 그게 더 기분 좋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태원 상의 회장, 목발 들어 보이며 "부산엑스포 유치에 긍정 역할"
12일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에서 열린 ‘제46회 제주포럼’ 개막식에서 자신의 목발을 들어 올려 보이며 “여기에 광고판도 하나 붙어 있다. 부산엑스포 선전로고다. 운동하다가 아킬레스건을 다쳐서 목발을 하고 다니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불쌍해 하더라. 덕분에 동정을 얻어서 엑스포 유치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언급. “우리나라에서 부러진 다리 생각하면 흥부전에서 나온 ‘제비다리 부러뜨려놓고 다리를 다시 붙여줘서 박씨를 물고 온다’라는 말이 있는데 외국에서는 ‘break a leg’, 다리가 부러졌다라는 것에 ‘wish for lucky’, 즉 행운을 빈다라는 숨은 의미가 있다”고 설명하기도.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기업인의 천부적 재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아이오닉 5 N 공개 행사 직접 챙겨
13일(현지시간) 영국 자동차 축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열린 ‘아이오닉 5 N 월드 프리미어’ 행사 현장을 직접 챙기며 전동화 라인업 중 첫 N 브랜드 모델에 깊은 애정을 보여줌. 그는 현장에서 “(아이오닉 5 N을) 직접 운전해봤는데 재미있었다”면서 “우리 연구원분들이 자랑스럽고, 잘 만들어주신 게 너무 고맙다. 개발팀과 알버트 비어만 고문이 많이 노력해주셨다. 연구원분들이 굉장히 자부심이 대단하셔서 그게 더 기분 좋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리더가 성과물을 빛내주면 그걸 만든 이들의 자부심은 더 커지게 마련.
◆KT 차기 대표 후보에 기업인, 정치인, 교수 등 40명 내외 몰려
13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20명,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6명, 주주 추천 1명 등 총 72명의 차기 대표이사 후보 받아. 여기에 지원자 수가 공개되지 않은 사내 후보군까지 포함하면 전체 후보군은 40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 기업인은 물론, 정치인부터 공무원, 교수까지 후보 면면도 각양각색.
#얼마나 꿀(?)이길래 벌떼같이 몰려드나.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엔 안보리서 5년만에 발언한 북한, 어떤 궤변 내놨나
- 조국 딸과 추미애 아들의 특혜 의혹…1급수에서만 용 나는 사회의 비애 [기자수첩-사회]
- 민주당 의원 31명 "불체포특권 포기하겠다"…방탄 포기 않는 당에 경종
- 10대女 꾀어내 성관계 즐긴 30대 경찰관…'부모가 신고'
- 72년생 동갑 김건희 여사·폴란드 영부인 친교…"우정·협력 깊어지길"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