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하나님 앞에 서는 자

2023. 7. 15. 0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너는 하나님의 집에 들어갈 때에 네 발을 삼갈지어다 가까이 하여 말씀을 듣는 것이 우매한 자들이 제물 드리는 것보다 나으니 그들은 악을 행하면서도 깨닫지 못함이니라.

이 부분은 전적인 하나님의 영역이기에 우리 인간은 죄 때문에 접근이 쉽지 않고 하나님 앞에 설 수 없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갔을 때 얻는 최고 축복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너는 하나님의 집에 들어갈 때에 네 발을 삼갈지어다 가까이 하여 말씀을 듣는 것이 우매한 자들이 제물 드리는 것보다 나으니 그들은 악을 행하면서도 깨닫지 못함이니라.(전 5:1)

Guard your steps when you go to the house of God. Go near to listen rather than to offer the sacrifice of fools, who do not know that they do wrong.(Ecclesiastes 5:1)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진 인간은 하나님께 돌아와야 자기 자신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인간들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장소가 바로 예루살렘 성전입니다. 하지만 인간이 하나님을 만나는 데 있어 최대 걸림돌은 하나님의 거룩하심이라 할 것입니다. 이 부분은 전적인 하나님의 영역이기에 우리 인간은 죄 때문에 접근이 쉽지 않고 하나님 앞에 설 수 없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그런데 우리와 똑같은 죄인인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었던 데에는 다른 나라 사람들이 알 수 없는 비밀이 있었습니다. 성전 제물 제사장입니다. 제사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 들어가기 위해 죄 씻음을 받는 것이고 그 결과로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갔을 때 얻는 최고 축복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이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힘을 주시고 능력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에스더 목사(요나3일영성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