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아스널, 멀티 수비수 팀버르 영입… 이적료 570억 원

김정용 기자 2023. 7. 14. 23:41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리엔 팀버르(아스널).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아스널이 아약스 수비수 위리엔 팀버르를 영입해 후방을 보강했다.


14일(한국시간) 아스널과 아약스 양 구단은 팀버르 영입을 동시에 발표했다. 아스널은 홈페이지를 통해 '네덜란드 국가대표 팀버르가 아약스로부터 합류했다. 아약스 1군에서 121경기를 소화한 핵심 선수였으며 네덜란드 리그 2회를 비롯한 우승을 달성했다. 공식 발표에는 계약기간이 '장기'라고만 되어 있지만 5년 계약으로 알려졌으며, 이적료는 4,000만 유로(약 570억 원)이다.


팀버르는 센터백과 라이트백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수비수다. 이미 아스널이 보유하고 있는 벤 화이트, 도미야스 다케히로와 비슷한 유형이다. 잘 적응한다면 화이트를 밀어내고 주전 라이트백으로 뛸 것이 기대된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위리엔의 합류가 정말 기대된다. 다재다능하고 젊은 수비수다. 우리 팀의 시스템이 꼭 맞는다. 우리 팀의 실력을 더 향상시킬 것이다. 젊지만 이미 많은 성과를 이룬 경험도 있다"고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팀버르는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서 태어났다. 어려서 명문 페예노르트와 아약스 유소년팀을 모두 거쳤을 정도로 널리 인정 받는 유망주였다. 아약스에서 2019-2020시즌 프로 데뷔했으며, 그 다음 시즌부터 주전으로 도약해 3시즌 동안 활약했다. 네덜란드 대표팀에서도 이미 15경기를 소화했으며 특히 '2022 카타르 월드컵'에도 참가한 바 있다.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선두를 한동안 질주했으나 결국 선수단의 양 부족으로 우승을 놓친 아스널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야심찬 보강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아스널 수비진은 지난 시즌 임대로 나가 있던 파블로 마리, 에인슬리 메이틀란드나일스가 모두 완전히 떠나가면서 양적 보강이 필요한 상태였다. 공격적인 미드필더 카이 하베르츠에 이어 수비수 팀버르를 합류시켰다. 장기간 협상 중인 웨스트햄유나이티드 미드필더 데클란 라이스도 아스널행이 유력한 상태다.


사진= 아스널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