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5용 ‘액세스 컨트롤러’ 12월 6일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플레스테이션5(PS5) 전용 액세스 컨트롤러를 오는 12월 6일 전 세계 동시 출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앞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지난 5년 동안 몸이 불편한 게이머들이 장시간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 전문 기관·커뮤니티·전문가들과 협업해 다기능 컨트롤러 키트를 제작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플레스테이션5(PS5) 전용 액세스 컨트롤러를 오는 12월 6일 전 세계 동시 출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권장소비자 가격(SRP)은 11만9800원이다.
앞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지난 5년 동안 몸이 불편한 게이머들이 장시간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 전문 기관·커뮤니티·전문가들과 협업해 다기능 컨트롤러 키트를 제작해 왔다.
액세스 컨트롤러는 여러 모양과 디자인의 다양한 버튼과 스틱 캡을 활용해 원하는 레이아웃을 사용자 지정하고, 360도 어느 방향으로도 컨트롤러를 작동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다른 컨트롤러 또는 추가 컨트롤러 장치와의 입력 확장도 가능하다. 최대 두 개의 액세스 컨트롤러를 하나의 버추얼 컨트롤러로 사용하거나, 하나 또는 두 개의 액세스 컨트롤러와 듀얼센스 또는 듀얼센스 엣지 무선 컨트롤러를 조합해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모션 센서, 터치패드 스와이프와 같은 기능을 설정에 추가할 수 있다.
또 산업 표준 3.5mm 확장 포트 4개를 사용해 추가 버튼과 특수 트리거 스위치, 기타 호환 액세서리를 연결하고 PS5 콘솔 설정을 통해 해당 입력을 구성할 수 있다.
PS5 콘솔에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다양한 설정이 있다. 최대 30개까지 개별 컨트롤 프로필을 만들 수 있으며, 필요한 명령이 정확히 원하는 곳에 있도록 버튼 입력을 매핑하고 버튼 누름 설정에서 명령을 켜고 끄거나, 한 번만 눌러도 입력이 되도록 하거나, 버튼을 모두 비활성해 실수로 눌리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엔 안보리서 5년만에 발언한 북한, 어떤 궤변 내놨나
- 조국 딸과 추미애 아들의 특혜 의혹…1급수에서만 용 나는 사회의 비애 [기자수첩-사회]
- 민주당 의원 31명 "불체포특권 포기하겠다"…방탄 포기 않는 당에 경종
- 10대女 꾀어내 성관계 즐긴 30대 경찰관…'부모가 신고'
- 72년생 동갑 김건희 여사·폴란드 영부인 친교…"우정·협력 깊어지길"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