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수 없는 뉴진스…상반기 국내 음원 차트 상위권 싹쓸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가 써클차트 올해 상반기 결산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과시했다.
14일 써클차트 상반기 리뷰에 따르면 뉴진스의 '디토'가 디지털 차트 정상에 올랐다.
'OMG'는 2위, '하입보이'는 3위, '어텐션'은 7위를 기록하며올 상반기 디지털 차트 부문 '톱10' 에 4곡이나 올려놨다.
올 상반기 가수별 실물 앨범 판매량 점유율을 살펴보면 뉴진스는 데뷔 앨범 '뉴 진스' 2종과 싱글 앨범 'OMG' 2종이 올해 상반기에만 도합 220만 3778장 판매되며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가 써클차트 올해 상반기 결산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과시했다.
14일 써클차트 상반기 리뷰에 따르면 뉴진스의 ‘디토’가 디지털 차트 정상에 올랐다. ‘OMG’는 2위, ‘하입보이’는 3위, ‘어텐션’은 7위를 기록하며올 상반기 디지털 차트 부문 ‘톱10’ 에 4곡이나 올려놨다.
음반 부문에서도 뉴진스의 적수는 없었다. 올 상반기 가수별 실물 앨범 판매량 점유율을 살펴보면 뉴진스는 데뷔 앨범 ‘뉴 진스’ 2종과 싱글 앨범 ‘OMG’ 2종이 올해 상반기에만 도합 220만 3778장 판매되며 1위를 차지했다.
뉴진스는 오는 21일 오후 1시 미니 2집 ‘겟 업’을 발매한다. 지난 7일 발매한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는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이미 지키고 있다. 지난 13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선 방송 출연 없이 1위를 거머쥐었다.
해외 반응도 뜨겁다. ‘슈퍼 샤이’는 12일 자(현지시간) 스포티파이의 미국 ‘일간 톱 송’ 차트에서도 11위를 기록하며 이 차트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에서도 지난 7일 46위로 진입해 12일 13위까지 올랐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석구 ‘가짜 연기’ 발언에 남명렬 “그 오만함이란…”
- 용인 아파트서 30대 엄마·미취학 자녀 2명 추락해 사망
- “몸 담글 수 있겠어?” 후쿠시마 인근 해수욕장 한숨
- “회식서 성추행” 계약직 고발…前국정원 간부 ‘무죄’ 왜
- 스벅 앱 털렸다…“내 카드로 텀블러 샀네” 수십명 피해
- “취하 안하면 사생활 다 공개”…황의조, 2차협박 당했다
- ‘얘가 연봉 많네’ 섬뜩한 女강사 납치미수 사건 전말
- ‘패륜·학폭 논란’ 최준희 입 연다…피해자 측 “지켜보겠다”
- 동급생 살해 여고생 “절교 통보에 다투다 범행” 진술
- 여성 ‘일타 강사’만 콕집어 납치 시도한 40대 男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