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만 "차 팔아서 비행기 산다"…척추 골절 트라우마도 못 막은 열정 (캡틴킴)[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김병만이 실제 부상을 입는 경험을 겪으면서도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떴다! 캡틴 킴'은 연예인 최초 사업용 비행기 조종사인 김병만이 크루들과 함께 경비행기를 타고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탁 트인 힐링 항공뷰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개그맨 김병만이 실제 부상을 입는 경험을 겪으면서도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1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 서울에서 MBN 예능 '경비행기 힐링 어드벤처-떴다! 캡틴 킴'(이하 '떴다! 캡틴 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병만, 박성광, 정일우, 박은석, 서동주가 참석했다.
'떴다! 캡틴 킴'은 연예인 최초 사업용 비행기 조종사인 김병만이 크루들과 함께 경비행기를 타고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탁 트인 힐링 항공뷰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김병만은 경비행기 조종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약 5년 여의 시간을 투자하며 필기와 실기 시험을 거쳐 자격증을 손에 넣게 됐다.
그는 "지금까지 프로그램을 하면서 돈을 벌어왔다면, 이번에는 돈을 썼다. 지난 5년 동안 공부하고 비용을 들인 것에 비하면 적자"라고 웃으며 "그렇지만 제 인생에 있어서는 최고의 가치다. 남들이 안 밟은 자리를 밟은 것 같아서 그것의 성취감으로 만족하고 있다"고 의미를 전했다.
앞서 김병만은 지난 2017년 7월 스카이다이빙을 하다 척추 뼈가 골절되는 사고를 입은 바 있다.
고난의 길을 자처하는 '정글의 법칙' 속 족장이자 극한 도전을 마다하지 않는 '도전의 아이콘'으로 대중에게 각인돼 온 김병만은 "병원에 누워있는 동안 예전처럼 활기차게 달릴 수 없겠다는 자괴감이 들더라. 그러다가 문득 공군 홍보대사를 하면서 전투기를 탔던 기억이 나서 비행에 도전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가장 많은 책을 봤던 시간이었다. 이 자격증을 따기 위해 들어갔던 비용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다. 이 내용을 방송으로 펼쳐보자는 생각이 있었는데, MBN에서 아이디어를 좋게 봐주셔서 나올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김병만은 "(비행기 조종과 관련한 내용은) 지금도 진행 중이다. 한국에서는 홀로 비행 할 수 있는데, 외국에서는 아직 패스해야 할 것들이 남았다. 그 자격을 취득해 뉴질랜드에서 비행을 해보기 위해 제 차를 팔아 작은 비행기를 살 예정이다. 더 익스트림한 어드벤처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현 상황을 전했다.
수많은 변수와 부상 위험에도 도전을 계속하는 이유로 "모든 분들이 자기의 행복을 찾아서 움직이지 않나"라고 말을 더한 김병만은 "'달인'을 하면서 여러 달인을 만나보고 배우다 보니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성취감을 얻게 돼서 지금의 비행기 조종까지 도전을 하게 됐다"고 돌아봤다.
이어 "정말 성룡이나 톰 크루즈 같은 분들은 신이다. 저는 김병만이라는 사람이 할 수 있는 만큼 저만의 길을 찾아서 가려고 한다. 만약 제가 유재석 형, 강호동 형이 달리는 방향을 보고 뛴다면 저는 2등이나 3등이 되겠지만 이렇게 간다면 저만의 길을 갈 수 있지 않겠나. 남들이 보면 힘들다고 하지만 저는 행복하다"고 진심을 전했다.
또 "2017년에 다쳤던 것도, 제가 부주의해서였다. 부상을 입었다고 해서 '포기하겠다'는 생각이 드는 게 아니라, 더 과감해지더라. 그러다 보니 남들이 안 가는 길을 가게 됐고 도전을 하게 됐다. 앞으로도 제가 할 수 있는만큼 하려고 한다. 더욱 다양한 비행을 위해서 여러 자격증을 더 딸 것이고 그 모습을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떴다! 캡틴 킴'은 15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된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고아라 기자, MBN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태현, 마약 이후…"인생 무너져, '빚 5억'+식당 알바" 심경 최초 고백 (추적 60분)
- 박나래, 연예인들도 놀란 55억 럭셔리 자택 근황
- 박수홍, 2년 동안 기다린 기쁜 소식 '환한 미소' (검은고양이 다홍)
- '7번방 예승이' 갈소원, 18세 근황 "전교 1등+금메달 리스트"
- 제니, '뷔 열애설' 목격담 의상 공개…과감한 인증에 팬덤 '발칵' [엑's 이슈]
- "내가 살아가는 의미" '4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 (살림남)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참담한 심정"…김준수, BJ 8억 갈취 피해→녹음 파일 루머 '강경 대응' [엑's 이슈]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금쪽이 사육하는 느낌"…오은영, 종일 음식 떠먹이는 母에 '일침' (금쪽같은)[전일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