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본격 분양…주택전시관 14일 개관

김민영 2023. 7. 14. 13: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이앤씨가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주택전시관을 1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제공=DL이앤씨)

단지는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산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5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59㎡A 88가구 ▲59㎡B 49가구 ▲74㎡A 191가구 ▲74㎡B 22가구로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DL이앤씨는 원주시에서 처음으로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 ‘C2 하우스’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아울러 전용면적 59㎡·74㎡ 모두 분양가가 3억원대로 책정됐다.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 10%를 5%씩 2회로 나눠낼 수 있도록 했으며 2회차 계약금 5%에 대한 이자지원,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등도 제공한다.

원도심 ‘무실지구 생활권’ 누린다…KTX 이용 가능한 원주역까지도 직선 2km, 차량 10분 거리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원도심 ‘무실지구 생활권’에 들어선다. 반경 3km 내 대형마트가 있고 영화관, 한지테마파크, 원주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젊음의 광장 등 문화·체육시설들이 있다. 서원주초등학교와 남원주중학교도 반경 1km 거리로 가까우며, 단구근린공원, 중앙공원, 무실체육공원 등 공원도 인근에 위치해있다.

철도인프라도 장점이다. 직선 2km 거리에 위치한 원주역까지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접근 가능하다. 원주역에는 2개의 철도 노선이 통과할 예정이다. KTX중앙선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오는 2027년 개통될 예정인 여주~원주 복선전철도 개통돼 향후 판교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단지 곳곳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 적용…분양가는 3억원대부터 책정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는 e편한세상만의 주거 철학이 담겨 있다.

우선 단지 내·외부에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해 준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의 미세 먼지를 가라앉히고, 웨더스테이션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질도 자동으로 관리해 준다.

동별 출입구에는 ‘복합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환기, 보조 냉방 및 제습 기능을 갖춘 ‘올인원(All-in-one) 공조시스템’이 적용돼 쾌적한 실내 공기를 조성하고, UV-C/A LED 살균 모듈을 통해 바이러스 및 세균으로부터 안전한 공간을 제공한다.

집안 내부에는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e편한세상의 노하우가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으로,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 세대에 현관 팬트리를 기본으로 갖춰 수납 효율을 높였고, 일부 타입에는 대형 팬트리를 적용해 유모차나 자전거, 계절 용품도 보관할 수 있다.

‘원스톱 세탁존’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고 전용 74㎡ 이상 타입에서는 애벌빨래가 가능한 공간도 제공한다. 주방에는 와이드창을 적용했으며 상판 높이를 현대인의 신체 조건에 맞춰 설계했다.

24일부터 청약 접수…계약금 10% 2회 분납제에 2회차 계약금 이자지원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청약 접수가 예정됐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당첨자는 8월2일 발표할 예정이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6개월 경과)과 지역별 예치금(원주·강원 기준 200만원)을 충족하고, 원주·강원에 거주 중인 성인이라면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 가능하다. 1순위 청약 시 물량은 가점제 40%, 추첨제 60%로 구성되며, 가점제 낙첨자는 별도 신청 없이 추첨제로 넘어간다. 단 같은 순위 내 경쟁이 발생할 경우 원주시 거주자가 우선권을 갖는다.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 10%를 5%씩 2회로 나눠낼 수 있도록 했으며, 2회차 계약금 5%에 한해 이자를 지원한다. 중도금은 60%, 잔금은 30%다. 특히 중도금 대출에는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들의 금융 비용 부담을 낮췄다. 실거주 의무가 없어 계약금 10% 완납 즉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정주여건이 뛰어난 입지에 더해 독보적인 상품성, 원주시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59·74㎡ 타입 공급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아파트"라며 "여기에 경쟁력 있는 분양가와 매력적인 계약 조건까지 갖춰, 이번 분양은 부담 없는 내 집 마련 최적의 기회로 보인다"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단구동 일원에 마련됐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