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 '자람:Grow' 공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는 7월 18일까지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열리는 리사이틀 공연 '자람:Grow'에 출연할 청년 전문예술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장래성 있는 청년예술인을 선발하는 리사이틀 '자람:Grow'을 추진, 전문예술인들에게는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독주회를 펼칠 수 있도록 무대를 제공, 지역주민에게는 일상 속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향유할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석촌호수 아뜰리에’ 청년예술가 리사이틀 '자람:Grow' 공연 개최
7월 18일까지 출연자 공모
국악 ·클래식 2개 분야 총 18인의 전문예술가 선정해 리사이틀 기회 제공
8월 24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청년예술인 릴레이 독주회 선보일 예정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는 7월 18일까지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열리는 리사이틀 공연 '자람:Grow'에 출연할 청년 전문예술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장래성 있는 청년예술인을 선발하는 리사이틀 '자람:Grow'을 추진, 전문예술인들에게는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독주회를 펼칠 수 있도록 무대를 제공, 지역주민에게는 일상 속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향유할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참가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국악(기악 성악 타악) ▲서양음악(기악 성악 피아노) 전공자다.
오는 7월 18일까지로 송파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 및 동영상 심사를 통해 선발된 합격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 27일에 2차 실기심사를 진행, 전문가 면접을 통해 최종 18명의 전문예술인을 선발한다.
최종합격자는 7월 28일 송파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18인의 청년예술인들은 오리엔테이션에서 추첨한 일정에 따라 오는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리사이틀 공연을 개최하게 된다.
마지막 주에는 리사이틀 '자람:Grow' 모든 연주자가 함께 연말 피날레 ‘자람人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석촌호수 아뜰리에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확인할 수 있다.
‘석촌호수 아뜰리에’는 2019년 11월 개관한 석촌호수 서호변 지상 1층 규모 시설로 소규모 공연장과 카페, 옥상정원 등이 마련되어 있다.
구는 석촌호수를 찾는 방문객들과 구민들에게 다양한 공연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 일상 속 열린 문화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공연 관람을 원하면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에서 사전에 예약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신진예술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청년예술인들의 리사이틀 공연을 통해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것이며, 더 나아가 송파구민 모두가 언제든지 문화를 쉽게 접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