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정·정인 양모 있대"…청주여자교도소, 재소자 팩트체크 (관계자 외 출입금지)[전일야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종국, 코미디언 신봉선, 양세형, 배우 이이경, 오마이걸 미미가 청주여자교도소를 찾았다.
13일 방송된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에서는 신봉선과 미미가 청주여자교도소에서 입소 절차를 밟은 장면이 전파를 탔다.
미미와 신봉선은 영문을 모른 채 제작진을 따라 청주여자교도소로 가게 됐다.
또 미미와 신봉선은 김종국, 양세형, 이이경과 만났고, 교도관과 함께 교도소 내 시설을 둘러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가수 김종국, 코미디언 신봉선, 양세형, 배우 이이경, 오마이걸 미미가 청주여자교도소를 찾았다.
13일 방송된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에서는 신봉선과 미미가 청주여자교도소에서 입소 절차를 밟은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제작진은 미미와 신봉선의 촬영을 각각 다른 장소에서 시작했다. 미미와 신봉선은 영문을 모른 채 제작진을 따라 청주여자교도소로 가게 됐다. 교도관은 미미를 교도소 안으로 데리고 들어갔고, 미미는 "나 죄 지은 거 없다"라며 당황했다.
이어 미미는 교도소 안에서 신봉선과 마주쳤고, "눈물 날 것 같다"라며 반가움을 드러냈다. 미미와 신봉선은 입소 절차를 밟았다. 교도관은 첫 번째로 신원을 확인하고 신상 조사를 진행했다.
두 번째로 신체검사가 이뤄졌고, 그 가운데 항문 검사가 있어 멤버들을 당황하게 민들었다. 세 번째로 미미와 신봉선은 신입 교육 영상을 시청했고, 수용거실로 안내됐다. 김종국, 양세형, 이이경은 교도관복을 입고 다른 장소에 모여 모니터로 상황을 지켜보고 있었다.
더 나아가 미미와 신봉선은 실제 재소자들이 생활하는 수용거실에서 식사해고, 미미는 운동장에 있는 재소자들을 보고 "진짜 보통 사람 같다"라며 깜짝 놀랐다.
신봉선은 "여기서 안 뵀으면 몰랐겠지. 언니들 들어올까 봐 너무 무섭다"라며 거들었다. 미미와 신봉선은 수용거실에 달린 화장실을 둘러봤고, 신봉선은 "방에 달려있으니까 깨끗하게 쓸 수밖에 없다. 이거 봐라. 잠그는 게 없다"라며 문을 관찰했다. 미미는 "사생활이 보장되지 않은 건 확실하다. 빨래를 여기서 하시는구나"라며 덧붙였다.
신봉선은 "청주여자교도소에 있는 수용자 목록을 봤다. 여기 진짜 유명한 사건 언니들 많다. 고유정도 여기 있을걸. 정인이 양모 그 여자도 여기 있대"라며 설명했다.
미미는 "여기서 밥 먹게 될 줄 생각도 못 했다. 하루 이상 못 살 것 같다"라며 답답해했고, 신봉선은 "억압된 생활을 한다는 게. 그러니까 죄 안 짓고 살아야 된다"라며 맞장구쳤다.
또 미미와 신봉선은 김종국, 양세형, 이이경과 만났고, 교도관과 함께 교도소 내 시설을 둘러봤다. 그 과정에서 양세형은 "왜 그렇게 갑자기 SNS에 나오는지 모르겠는데 라인업이 뜨지 않냐"라며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은 청주여자교도소 재소자 명단을 언급했다.
이이경은 "사실인 것도 있고 사실이 아닌 것도 있더라. 이은해 씨 여기 있냐"라며 확인했고, 교도관은 "없다. 공신력 있는 매체들에서 팩트체크를 해서 보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당부했다.
사진 = SBS 방송 화면
이이진 기자 leeeejin@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용화장실서 알몸으로 발견된 피해자…가스 온수기 살인사건 전말 (용감한 형사들2)
- '아사다 마오 어떡해??'…日 언론 "소트니코바 도핑 양성→김연아 2연패?" 주목
- 박수홍, 2년 동안 기다린 기쁜 소식 '환한 미소' (검은고양이 다홍)
- '7번방 예승이' 갈소원, 18세 근황 "전교 1등+금메달 리스트"
- 이장우♥조혜원, 야구장 데이트 눈길…민우혁♥이세미도 함께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