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주, 근육긴장이상증 근황 "6시간 수술에도 변화 無" (살아있네)[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라톤 스타 이봉주의 근황이 공개됐다.
13일 방송한 tvN STORY '살아있네! 살아있어'에는 난치병 투병 중인 전 마라토너 이봉주가 출연해 자신의 일상을 전했다.
이봉주는 "몸이 불편하지만, 잘 살고 잘 다니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최근 이봉주는 원인 불명의 근육 경련과 허리부상을 고백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마라톤 스타 이봉주의 근황이 공개됐다.
13일 방송한 tvN STORY '살아있네! 살아있어'에는 난치병 투병 중인 전 마라토너 이봉주가 출연해 자신의 일상을 전했다.
이봉주는 "몸이 불편하지만, 잘 살고 잘 다니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최근 이봉주는 원인 불명의 근육 경련과 허리부상을 고백한 바 있다.
이봉주는 난치병 고백 당시 당시 "아직 모르겠다. 어떻게 될지, 워낙 오랫동안 지속된 거다"라며 휠체어를 타고 다녀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그가 겪고 있는 병명은 '근육긴장이상증'. 해당 병은 뇌신경에서 근육으로 전달되는 명령체계 문제로 의지와 무관하게 근육이 스스로 움직이는 질환이다. 이봉주는 "내 의지와 상관 없이 제가 자기 마음대로 뛰어서 눕지도 못하고 잠도 못 잤다. 고생을 많이했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척추에 낭종이 하나 생긴 게 원인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수술을 하자고 하더라. 6시간 넘는 수술을 했는데 큰 변화가 없었다"며 "지금도 재활을 열심히 하고 있다. 많이 좋아졌다" 투병 근황을 전했다.
선우용여는 "너무 정신없이 일했다. 몸이 화를 낸 거다"라며 이봉주를 걱정했고, 성대현은 "이봉주는 본인을 위해 뛴 게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해 무거운 짐을 얻고 평생을 뛰셨다"며 그를 응원했다.
한편, 이봉주는 라이벌로 언급되던 황영조 선수와 함께 그의 고향에 놀러갔다가 황영조 친구 중 한 사람에게 반했었다며 아내와의 첫 만남을 이야기했다. 그는 "황영조 어머니도 제 아내를 보고 '결혼은 저런 사람이랑 해야 한다'고 하셨다"며 황영조 선수 덕에 맺어진 인연과 아내를 자랑했다.
이어 그는 "늘 제 옆에 있어줬으면 좋겠다. 고마운 사람이다"라며 아내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다가도, "어릴 적 임춘애 선수를 좋아했었다. 사진을 오려서 지갑에 넣고 다녔다"며 과거 첫사랑을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 tvN STROY 방송화면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용화장실서 알몸으로 발견된 피해자…가스 온수기 살인사건 전말 (용감한 형사들2)
- '아사다 마오 어떡해??'…日 언론 "소트니코바 도핑 양성→김연아 2연패?" 주목
- 박수홍, 2년 동안 기다린 기쁜 소식 '환한 미소' (검은고양이 다홍)
- '7번방 예승이' 갈소원, 18세 근황 "전교 1등+금메달 리스트"
- 이장우♥조혜원, 야구장 데이트 눈길…민우혁♥이세미도 함께
- "내가 살아가는 의미" '4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 (살림남)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참담한 심정"…김준수, BJ 8억 갈취 피해→녹음 파일 루머 '강경 대응' [엑's 이슈]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금쪽이 사육하는 느낌"…오은영, 종일 음식 떠먹이는 母에 '일침' (금쪽같은)[전일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