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x한국관광공사 파트너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국내에서 진행하는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주최사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관광공사가 맞손을 잡았다.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관광공사는 13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관광공사는 라이엇 게임즈의 e스포츠 지식재산권(IP)과 채널을 통해 롤드컵과 연계한 방한관광 및 이에 대한 공동홍보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국내에서 진행하는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주최사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관광공사가 맞손을 잡았다.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관광공사는 13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롤드컵 기간 한국을 찾은 외국인을 상대로 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양측이 진행하게 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하이커 그라운드에 2023년 롤드컵 웰컴센터를 조성하고 각종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 체험 공간을 만든다. 한국관광공사는 라이엇 게임즈의 e스포츠 지식재산권(IP)과 채널을 통해 롤드컵과 연계한 방한관광 및 이에 대한 공동홍보를 진행한다.
앞서 정부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선정한 ‘K컬처 관광 이벤트 100선’에 롤드컵을 선정한 바 있다. 올해 롤드컵은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진행한다. 결승전은 11월 19일 야구단 키움의 홈 구장인 서울 고착 스카이돔에서 열린다.
이정훈 LCK 사무총장은 “LoL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 이스포츠 팬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이벤트인 만큼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팬들이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딸 성폭행 새 남편 묵인한 50대 친모 징역 1년6개월
- 스티브 유, 한국행 소송 이겼다…입국 제한 21년만
- 미용실 음료에 곰팡이 ‘둥둥’…밤새 토했는데 “영업방해”
- “깊은 빡침” 문신 조폭 회식 분노한 검사…온라인 열광
- 93년생 최연소 도의원의 몰락…음주운전에 성매매 의혹까지
- 동급생 살해 여고생 “절교 통보에 다투다 범행” 진술
- 당근 거래 중 아이폰 들고 도주… “검정마스크 자수하세요”
- ‘코빅’ 이지수 돌연 사망…유족 “최근 고열로 입원했다”
- 언니 이어 동생까지, ‘초등생 자매’ 11년 성폭행한 원장
- ‘일타강사’ 원희룡, 이번엔 양평道로 분필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