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 청년 게임개발자 교류 행사 'SIGN'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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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는 청년 게임인들이 게임작품을 발표하고 교류하는 행사인 '사인(SIGN, Student Indie Game Network) 2023'을 올해 처음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는 ▲강연 ▲게임 발표 ▲시연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청년들이 자신들이 제작한 게임을 발표하고 서로의 개발 경험과 피드백을 주고받는 교류에 중점을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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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홍보보다 개발자간 교류에 중점”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청년 게임인들이 게임작품을 발표하고 교류하는 행사인 ‘사인(SIGN, Student Indie Game Network) 2023’을 올해 처음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는 대관, 강연, 후원 등 다양한 사업 지원을 주관하며 게임 발표와 시연 행사는 대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는 대학생 연합 동아리 2곳과 숭실대, 순천향대, 중앙대 게임제작 동아리의 청년 130여명이며, 총 29개 게임을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는 ▲강연 ▲게임 발표 ▲시연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강연 부분에서는 게임물관리위원회, 네오위즈, 스토브인디가 청년들에게 게임 개발과 출시 과정에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한다.
이후에는 총 29개의 게임 발표가 이어지며 참가자들은 서로의 게임을 시연하고 평가하며 우수작을 선정하는 자유로운 시간을 가진다. 이 시간 동안 게임의 기획 의도, 개발 아이디어, 보완 요소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한다.
시상은 행사 취지에 맞게 시연과 의견 교류 시간이 진행된 청년들의 투표로만 결정된다.
SIGN은 우수한 게임을 선별해 전시와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반적인 인디 전시회와 차별점을 갖고 있다. 이 행사는 청년들이 자신들이 제작한 게임을 발표하고 서로의 개발 경험과 피드백을 주고받는 교류에 중점을 둔다.
강신철 협회장은 “기존 인디 전시회가 인디 게임사에게 마케팅, 홍보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측면이라면, SIGN은 도전하는 청년 게임인들이 주도하여 기회를 만들어 가는 행사”라며 “앞으로 SIGN을 유일한 독자적 청년 게임 행사로서 정착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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