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유니폼 입고 한국으로…김하성 "얼마나 행복한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한국 개막전 개최에 대한 기쁨을 표현했다.
에릭 그루프너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CEO는 "한국에서 사상 처음으로 MLB 경기를 할 수 있게 돼 매우 흥분된다. 한국은 풍부한 야구 전통과 열정적인 팬들, 그리고 뛰어난 선수들이 있는 정말 대단한 야구의 나라이다. 파드리스는 다저스와 함께 글로벌 앰버서더로서 역사적인 2024년 한국에서의 개막시리즈에 참여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한국 개막전 개최에 대한 기쁨을 표현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와 선수 노조(MLPBA)는 13일(한국시간) 2024년 MLB 정규시즌 동안 미국과 캐나다를 벗어나 4개국에서 MLB 월드투어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정규시즌의 문을 여는 개막 2연전은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된다. 2024년 3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서울에서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맞대결을 벌이며, 한국에서 MLB 정규시즌 경기가 열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 아시아 지역에서 메이저리그 오프닝 시리즈가 개최되는 건 일본, 호주에 이어 한국이 세 번째다.
LA 다저스는 류현진과 박찬호를 비롯해 과거 한국인 선수들이 다수 활동했던 구단으로, 김하성이 활약 중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역시 국내 팬들에게 낯설지 않다. 특히 팀의 주축 내야수로 거듭난 김하성의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야구팬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스탠 카스텐 LA다저스 회장은 "우리는 내년 시즌 야구에 대한 지식과 열정이 뛰어난 한국의 야구 팬들 앞에서 사상 처음으로 의미 있는 MLB 경기를 가질 수 있어 무척 기쁘다"며 "다저스는 멕시코, 중국, 호주에서의 국제 원정경기들에 참여하면서 전 세계적인 야구의 성장을 돕기 위한 자랑스럽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었고, 여기에 한국이 더해지게 돼 매우 기대된다. 우리 다저스 선수들은 박찬호, 최희섭, 류현진 등 역대 다저스에 소속됐던 한국 선수들을 포함해 풍부한 야구의 전통과 재능을 가진 한국에서 우리의 재능을 펼쳐 놓을 수 있다는데 대해 다저스 선수들은 매우 설레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릭 그루프너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CEO는 "한국에서 사상 처음으로 MLB 경기를 할 수 있게 돼 매우 흥분된다. 한국은 풍부한 야구 전통과 열정적인 팬들, 그리고 뛰어난 선수들이 있는 정말 대단한 야구의 나라이다. 파드리스는 다저스와 함께 글로벌 앰버서더로서 역사적인 2024년 한국에서의 개막시리즈에 참여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샌디에이고 유니폼을 입고 한국에 오게 된 김하성도 구단 공식 SNS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소감을 전했다. 그는 "내가 파드리스에 입단했을 때 나의 조국에서 샌디에이고와 메이저리그를 대표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상상하지 못했다. 샌디에이고 유니폼을 입고 한국에서 뛸 수 있다는 게 얼마나 가쁘고 행복한지 말로 표현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나의 팀 동료, 스태프, 코치진을 우리나라에 초대해 이런 좋은 기회를 같이 경험할 수 있게 돼서 내게 너무 특별하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한국에서 파드리스 팬들이 많이 오셔서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서울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사진=샌디에이고 구단 공식 SNS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사다 마오 어떡해?'…日 언론 "김연아 2연패?" 주목
- '무슨 사이야?'…선미 사진에 '♥좋아요' 누른 '월클 유부남' 미드필더
- '7번방 예승이' 갈소원, 18세 근황 "전교 1등+금메달 리스트"
- 싱싱한 이강인+'아자르 닮은' 네이마르…PSG 훈련장 '투샷', 팬들은 "이거 실화??"
- 독도에 백령도까지 표기…'조규성 새 둥지' 미트윌란, 한국 팬심 제대로 저격
- "내가 살아가는 의미" '4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 (살림남)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참담한 심정"…김준수, BJ 8억 갈취 피해→녹음 파일 루머 '강경 대응' [엑's 이슈]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금쪽이 사육하는 느낌"…오은영, 종일 음식 떠먹이는 母에 '일침' (금쪽같은)[전일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