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대용량 사이즈 출시 外 남양유업·롯데리아 [유통단신]

안세진 2023. 7. 13. 10: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1호점 개점 24주년을 맞아 대용량 '트렌타' 사이즈를 한정 기간 출시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1호점 개점 24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대용량 '트렌타'사이즈를 한정 기간 출시한다.

음료 3종으로 한정한 것을 두고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에스프레소 음료를 트렌타 사이즈로 제공할 경우 한 번에 카페인을 많이 섭취할 수 있어 북미에서도 커피 음료는 상대적으로 카페인 함량이 낮은 콜드브루에만 트렌타 사이즈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톨, 그란데, 벤티, 트렌타 사이즈.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1호점 개점 24주년을 맞아 대용량 ‘트렌타’ 사이즈를 한정 기간 출시한다. 남양유업은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 ‘아인슈타인’의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 롯데리아가 불고기버거의 이색 라인업 버거 2종을 한정 판매한다.

스타벅스, ‘벤티 1.5배’ 트렌타 사이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1호점 개점 24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대용량 ‘트렌타’사이즈를 한정 기간 출시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일부터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세 가지 여름철 인기 음료인 △콜드 브루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의 아이스 컵 사이즈 옵션에 트렌타 사이즈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트렌타’는 이탈리아어로 '30'으로, 30온스(887㎖) 용량을 뜻한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아이스 음료 기준 가장 큰 사이즈였던 벤티(24온스, 591㎖)보다 50%가량 더 크다. 기본 사이즈인 톨(12온스, 355㎖)보다 약 150% 더 큰 용량이다.

현재 트렌타 사이즈는 스타벅스 북미지역에서 일부 음료에 한해서만 판매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측은 “트렌타는 스타벅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중 한국에서만 유일하게 선보인다”며 “북미 스타벅스에서 트렌타 사이즈를 경험한 한국 고객들 사이에서 그동안 트렌타 사이즈를 추가해달라는 요청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9월까지만 한정 판매되는 트렌타 사이즈 음료 3종은 모두 테이크 아웃 전용 잔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매장 안에서는 마실 수 없다. 일부 매장에서는 판매가 제한된다. 트렌타 사이즈 테이크아웃 컵도 국내에서 따로 만든다. 

음료 3종으로 한정한 것을 두고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에스프레소 음료를 트렌타 사이즈로 제공할 경우 한 번에 카페인을 많이 섭취할 수 있어 북미에서도 커피 음료는 상대적으로 카페인 함량이 낮은 콜드브루에만 트렌타 사이즈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남양유업, ‘아인슈타인’ 리뉴얼 출시

남양유업은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 ‘아인슈타인’의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안전’에 심혈을 기울였다. 인공 첨가 없이 젖소의 정상 대사로 얻어낸 DHA 성분에 무항생제 원유를 결합해 새로운 유종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일반 유기농 제품 대비 한층 강화된 32가지 품질검사(자사 기준)와 전용 목장에서 관리되는 원유를 사용한다.

특히 아인슈타인 베이비와 키즈 라인은 성장발육에 필요한 클로렐라 추출물, 뼈 형성을 위한 칼슘과 철분은 물론 면역기능을 고려한 아연과 뉴클레오타이드까지 담아 영양 설계에도 힘을 더했다.

두뇌작용을 활발히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DHA 성분을 활용해 만든 아인슈타인은 1994년 출시 이래 29년간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지금까지 누적 약 21억 봉(185㎖ 기준)을 판매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인슈타인의 기존 핵심 성분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무항생제 원유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라며 “꾸준한 연구 개발과 꼼꼼한 품질 관리로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의 가치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리아

롯데리아,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 등 출시

롯데리아는 1992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억개 이상을 달성한 불고기버거의 이색 라인업 2종을 13일부터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와 ‘불고기 베이컨 버거’다.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는 불고기 패티와 오징어 원물이 씹히는 오징어 패티 총 두 장의 패티로 구성됐다. 불고기 맛 소스와 매운 갈릭 소스가 첨가됐다. 불고기 베이컨 버거는 불고기버거에 베이컨과 토마토 토핑을 추가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