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B.뮌헨 관심 받던 토레스, A.빌라와 5년 계약... '은사' 에메리와 재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국가대표 파우 토레스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톤빌라로 이적을 완료했다.
빌라는 13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토레스 영입을 발표했다.
토레스는 토트넘훗스퍼,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바이에른뮌헨 등 많은 팀들의 관심을 뒤로 하고 빌라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토레스는 빌라의 올여름 두 번째 영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스페인 국가대표 파우 토레스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톤빌라로 이적을 완료했다.
빌라는 13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토레스 영입을 발표했다. 빌라 구단은 이적료는 비공개라고 밝혔지만 스페인 통신사 'EFE'에 따르면 고정 이적료 3300만 유로(약 469억 원)에 변동 조항으로 500만 유로(약 71억 원), 셀온 조항이 포함됐다. 계약 기간은 5년이며 등번호는 14번이다.
토레스는 스페인 국가대표 출신 수비수다. 191cm의 장신이며 스페인 축구선수답게 뛰어난 발밑이 강점이다. 비야레알 유소년 팀을 거쳐 2017년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2018년 말라가에 임대된 걸 제외하면 줄곧 비야레알에서만 뛰어왔다. 비야레알 유니폼을 입고 모든 대회에서 172경기를 소화했다.
이번 이적에는 우나이 에메리 감독과 인연이 컸다. 토레스는 에메리 감독과 비야레알에서 2시즌을 함께 했고, 2021년에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리그 우승 멤버로 활약했다. 토레스는 토트넘훗스퍼,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바이에른뮌헨 등 많은 팀들의 관심을 뒤로 하고 빌라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빌라는 지난 시즌 막판 토트넘을 제치고 EPL 7위를 차지하며 유럽 대항전 진출에 성공했다. 시즌 도중 부임한 에메리 감독이 팀을 완전히 바꿔놨다. 에메리 감독 부임 당시 빌라는 리그 16위에 위치해 있었다.
모처럼 유럽 대회에 출전하는 빌라는 올여름 선수단 보강을 진행 중이다. 앞서 레스터시티를 떠난 유리 틸레망스를 자유계약(FA)로 데려왔다. 토레스는 빌라의 올여름 두 번째 영입이다. 베테랑 풀백 애쉴리 영은 계약 만료로 팀을 떠났다. 앞으로 더 많은 보강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아스톤빌라 홈페이지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김지수 EPL 개막전 직관' 여름방학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케터뷰] '위기의 수원' 합류한 카즈키의 마음가짐 "체력적인 어려움? 그런 것 따질 상황 아냐" -
- [포토] '짜릿한 역전골' 환호하는 신상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2-2 무승부' 대전과 전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신상은의 득점을 기뻐하는 유강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역전골 기뻐하는 신상은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