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매칭데이’ 14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오는 14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2023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정보기술 활용을 통한 학교 단위 디지털 기반 교육변화 방향을 탐색하고 에듀테크 기업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영택 더나은학력지원관은 "이번 행사가 개별 학생의 역량과 학습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 제공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오는 14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2023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정보기술 활용을 통한 학교 단위 디지털 기반 교육변화 방향을 탐색하고 에듀테크 기업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총 54개 에듀테크 기업이 69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도내 1000여명의 교직원들이 박람회 형태로 관람한다.
현장 부스는 국어·수학·영어·진로진학·정보(실과)·미술·종합의 7개 영역으로 나뉜다.
특히 인공지능 코스웨어는 학교별 선택에 따라 올해 2학기부터 도내 초·중·고에서 기초학력 신장 및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인공지능 코스웨어는 학생 개인별 학습 진단 및 분석, 최적화된 학습경로 및 콘텐츠 추천, 맞춤형 학습 지원 등이 포함된다.
심영택 더나은학력지원관은 “이번 행사가 개별 학생의 역량과 학습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 제공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레전드’ 이다빈의 희망 “버추얼 태권도, e스포츠이자 하나의 게임 됐으면” [쿠키인터뷰]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김기현 “침몰하는 이재명호, 이제는 배를 버려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