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 사기' 천우희, 이로운 매력 포인트 #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천우희의 '이로운' 매력 포인트는 뭘까.
천우희는 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에서 감정불능 사기꾼 이로움 역을 맡고 있다.
천우희는 한무영(김동욱 분)과의 애틋한 로맨스부터 적목키드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성장과 힐링, 그리고 아슬아슬한 케이퍼 장르의 쾌감을 담아냈다.
천우희는 자신과 반대선상에 있는 무영을 의심하고 밀어내다가, 그의 따뜻함에 스며들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되는 과정들을 세심하게 그려내면서 '롬무영'(로움+무영) 지지자들을 만들기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천우희의 '이로운' 매력 포인트는 뭘까.
천우희는 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에서 감정불능 사기꾼 이로움 역을 맡고 있다.
천우희는 한무영(김동욱 분)과의 애틋한 로맨스부터 적목키드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성장과 힐링, 그리고 아슬아슬한 케이퍼 장르의 쾌감을 담아냈다.
이로움은 공감 능력 제로에 감정보다는 효율을, 이익이 되지 않는다면 무시하고 매정하게 등 돌렸던 인물이다. 그런 로움이 자신을 아끼고 걱정하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점차 변화하는 과정을 설득력 있게 그려냈다.
# 애틋하게 젖어드는 로맨스
자신에게 과공감하면서 무료로 변호해 주겠다고 나선 무영은 처음 로움에게 있어 이용하기 좋은 대상이자, 좀처럼 이해하기 어려운 인물 중 하나였다. 천우희는 자신과 반대선상에 있는 무영을 의심하고 밀어내다가, 그의 따뜻함에 스며들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되는 과정들을 세심하게 그려내면서 ‘롬무영’(로움+무영) 지지자들을 만들기 시작했다.
‘이로움의 로맨스’는 ‘쌍방구원’이다. 초반 무영에게 구원받았던 로움을 보여준 천우희는 후반에 들어서 그가 아플 때 병간호를 해주는가 하면, 자신의 부모를 죽인 원수가 그의 아버지라는 사실을 알게 됐을 때에도 ‘복수’ 대신 ‘용서’를 해주는 성숙한 사랑을 보여줬다.
장경자(이태란) 살해 혐의로 체포되기 전 무영을 향한 로움의 박력 넘치는 키스도 인상을 남겼다.
# 10년 지기 룸메이트에서 친구로 ‘이로운 성장’
로움은 어린 나이부터 적목의 장학생이라는 명목으로 재단에 갇혀 사회성이 결여될 수밖에 없었다. 천우희는 과거 함께 했던 적목 키드들을 나름의 동료라고 생각하지만 방법을 몰라 자신도 모르게 그들에게 상처를 주었다가, 이후 자신의 실수를 깨달을 후 조금씩 상대를 배려하고 노력했다.
감정 없이 일을 진행하는 로움을 힘겨워하는 다정(이연)을 향해 “다시 너와 일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데”라고 솔직하게 의견을 묻는가 하면, 죽을 위기에 처한 나사(유희제)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자신의 계획을 수정하는 모습은 과거 적목의 로움과는 달랐다.
천우희는 적목의 회장인 제이(김태훈 분)가 링고(홍승범 분)를 죽이려고 하자 절절하게 울부짖었다. 이제 로움에게 있어 적목키드들이 단순한 동료를 넘어서 친구이자 또 다른 가족이 됐음을 확실하게 알렸다.
# 다크히어로의 반격은 이제부터 시작 ‘이로운 사기’
이로움은 ’아이큐 180의 천재 사기꾼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성공적인 사기를 위해서라면, 상대방을 현혹시키는 다채로운 패션 센스는 물론이고 발성과 억양, 세심한 얼굴 표정부터 디테일한 제스처까지 바꾸는 팔색조의 얼굴을 자랑한다.
지난 11일 방송 말미 무장된 경찰들에게 로움이 경자를 살해한 용의자로 긴급 체포됐다. 실제로 그는 앞서 제이로부터 경자를 직접 처단할 것을 지시받았고, 천우희는 이에 흔들리는 로움의 고민을 현실적으로 표현했다.
다소 범법 적인 요소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양아들을 죽이고 억대의 보험금으로 호의호식하던 인면수심 양부모부터, 보이스 피싱범을 역으로 보이스피싱 피해를 당하게 했다. 나비스웰빙의 다단계 사기로 인해 피해자를 구제하는 등, 자신만의 방법으로 사람들을 구했다.
그동안 법으로도, 재판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죄와 진실들을 다양한 사기를 통해 수면 위로 드러나게 했다. 사이다 재미를 선사해 왔던 로움이 어떤 ‘이로운 사기’로 한방을 준비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사진= tvN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민이랑 헤어져달라" 말에…♥김준호, 돈봉투 던지고 백지수표 찢어 (돌싱포맨)
- 이장우♥조혜원, 야구장 데이트 눈길…민우혁♥이세미도 함께
- '7번방 예승이' 갈소원, 18세 근황 "전교 1등+금메달 리스트"
- 박수홍, 2년 동안 기다린 기쁜 소식 '환한 미소' (검은고양이 다홍)
- 블랙핑크 리사, 이번엔 '세계 부호 2위'와 열애설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