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5기 부산 청년기업과 함께 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면세점이 'LDF 스타럽스(Starups)' 5기 청년기업을 선정하고 12일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스타럽스 5기'로 선정된 부산 청년기업 관계자와 노재승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 송용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 손영희 부산시 팀장 등이 참석해 스타럽스 5기의 시작을 축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멘토링 프로그램 등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0주간 운영
롯데면세점이 ‘LDF 스타럽스(Starups)’ 5기 청년기업을 선정하고 12일 발대식을 진행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날 오전 부산 해운대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스타럽스 5기’ 발대식과 함께 사업비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스타럽스 5기’로 선정된 부산 청년기업 관계자와 노재승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 송용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 손영희 부산시 팀장 등이 참석해 스타럽스 5기의 시작을 축하했다. 또한 연사초청 강연, 전문가의 기업진단 컨설팅, 네트워킹 시간 등을 가졌다.
LDF스타럽스는 롯데면세점이 청년기업가를 육성하고 지역 관광 활성에 기여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 4년간 부산과 제주 지역의 청년 기업 30곳을 지원했다.
이번 5기는 부산 지역 청년기업가를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100여개의 기업이 지원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두 달 동안 서류심사와 PT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7개 기업을 선정했다.
롯데면세점은 선정된 각 청년기업에게 2000만원의 사업지원금을 지급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기업 진단부터 전문가 1:1 멘토링 등 10주 동안 맞춤형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한다.
추후 심사를 통해 롯데면세점 입점 기회도 제공한다. 1~4기 스타럽스 참여 기업 중 짐캐리, 브로컬리컴퍼니, 말랑하니, 요트피플의 경우 롯데면세점 시내점과 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해 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5기 프로젝트에는 ▲부산 지역을 모티브로 주류 상품을 개발하는 ‘꿀꺽하우스’ ▲축제, 행사장용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고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옐로우킹콩’ ▲애견 동반 숙소 예약 등 반려견 맞춤 부산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페텔’ ▲로컬 재료와 채소를 활용한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아르프스튜디오’ ▲조향사가 만든 부산 향기 상품을 판매하는 ‘다비 주식회사’ ▲부산 특산물 유통을 위한 F&B관리 서비스 스낵왕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펠리즈’ ▲부산 특산물과 축산 부산물을 활용해 반려동물 수제 간식을 제작하는 ‘반자주’ 등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지역과 상생 성장할 수 있는 청년기업들이 선정됐다.
노재승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스타럽스 프로젝트가 부산 지역사회와 청년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친개라고 생각해" 카페 女주인 끌어안고 만져댄 건물주 70대男
- '양평고속도로'에 文정부 인사들 땅…반격하는 국민의힘
- 갑질 유명 쇼호스트 누구길래 "욕설 내뱉고 빨래시켜…새벽에 카톡도"
- LG전자,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도약…"2030년 매출 100兆"
- 이낙연~이재명 만찬 '우천순연'…진짜 이유는 뭘까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