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W, '진격의 거인'과 세계관 결합.. 7월 19일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리니지W와 '진격의 거인'의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이하 콜라보)을 예고했다.
'진격의 거인'은 '리니지W'의 두 번째 글로벌 콜라보 IP(지식 재산)로, 압도적인 힘을 가진 미지의 거인과 그에 맞서는 인간들의 싸움을 그린 일본의 다크 판타지(Dark Fantasy) 만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리니지W와 '진격의 거인'의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이하 콜라보)을 예고했다.
'진격의 거인'은 '리니지W'의 두 번째 글로벌 콜라보 IP(지식 재산)로, 압도적인 힘을 가진 미지의 거인과 그에 맞서는 인간들의 싸움을 그린 일본의 다크 판타지(Dark Fantasy) 만화다. 일본을 넘어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
엔씨(NC)는 리니지W에 '진격의 거인' 세계관과 스토리를 결합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퀘스트 '진격의 거인'을 수행하며 차원의 균열을 통해 아덴 월드 '거인의 협곡'으로 넘어온 '엘런', '미카사' 등을 만날 수 있다.
또 리니지W에 '진격의 거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2종의 이벤트 던전도 열린다.
먼저 '아덴 시가전'은 퀘스트 수행 후 입장할 수 있는 1인 이벤트 던전이다. 이용자는 '진격의 거인'으로 변신해 마을을 파괴하는 거인을 물리치고 최종 보스 '갑옷 거인'과 싸워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다.
이어 이벤트 던전 '월 아덴'은 이용자들끼리 협력해 성벽을 수비하는 콘텐츠다. 초대형 거인과 사이클롭스에 맞서 성벽을 지켜내면 클리어 가능하며, 이벤트 던전 클리어 시 '빙폭석(각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빙폭석(각인)'은 '입체 기동 장치', '뇌창', '에르디아의 완장' 등 이벤트 컬렉션 아이템을 포함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번 '진격의 거인' 콜라보는 오는 7월 19일에 업데이트된다. 콜라보를 기념해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씨 길드워2, 신규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 8월 22일 출시
- 외산 게임 벽 두터운 日 시장 뚫은 게임 살펴보니, 철저한 현지화가 답
-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신서버 '셀렉트'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
- "기부 전달해 줬잖아~" 넥슨, ‘도토리하우스’ 메이플 기부금 3억 원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