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 정규 3집 선주문 410만장…'자체 최고' 경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NCT 드림(DREAM)의 정규 3집 선주문량이 410만 장을 돌파했다.
12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는 17일 발매되는 NCT 드림 정규 3집 'ISTJ(아이에스티제이)'는 선주문량 410만 장(10일 기준)을 넘어섰다.
이번 선주문량은 작년 3월 발매된 NCT 드림 정규 2집 'Glitch Mode(글리치 모드)' 선주문량 207만 장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한 수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NCT 드림(DREAM)의 정규 3집 선주문량이 410만 장을 돌파했다.
12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는 17일 발매되는 NCT 드림 정규 3집 'ISTJ(아이에스티제이)'는 선주문량 410만 장(10일 기준)을 넘어섰다.
이번 선주문량은 작년 3월 발매된 NCT 드림 정규 2집 'Glitch Mode(글리치 모드)' 선주문량 207만 장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한 수치다. 발매 전부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 더욱 강력해진 이들의 음반 파워를 실감케 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ISTJ'를 포함해 다양한 매력의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ISTJ'는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MBTI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ISTJ인 상대를 해석하는 나만의 방법을 가졌다는 ENFP의 자신감에 찬 이야기를 담았으며, 정반대인 두 사람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표현해 듣는 재미를 더한다.
한편, NCT 드림은 컴백 당일인 17일 오후 8시부터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정규 3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날 현장은 유튜브 NCT 드림 채널 및 틱톡 NCT 채널, 아이돌플러스 등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도경완 병수발 중…붕대 감고 휠체어 신세
- 박수홍, 2년 동안 기다린 기쁜 소식 '환한 미소' (검은고양이 다홍)
- 추자현, ♥우효광 불륜설 고백 "경솔한 행동, 실망 끼쳐"
- 임영웅, 소유와 뜬금 없는 열애설에 "사실대로 말하겠다"…라방 해명 [엑's 이슈]
- 현영, 600억대 맘카페 사기 연루?…5억 빌려주고 한 달 3500만원 이자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